본문 바로가기
일상다반사

포켓몬 GO 지닌물건이 가득합니다 뜰 때 이렇게 해결 가능

by 초록배 2017. 2. 1.
반응형


포켓몬 GO를 하다보면 '박스가 가득 찼습니다!' 못지않게 초보자들을 당황스럽게 하는 또 하나의 메시지 '지닌물건이 가득합니다'.

이 직역체의 문장은 처음 보면 무얼 어떻게 해야할 지 참 난감한데요.

일단 상황은 이렇습니다.

포켓스톱이 가까워지면 정육면체가 동그란 표적모형으로 바뀌면서, 가운데 부분을 스크롤해서 돌리면 몬스터볼을 비롯한 여러가지 도구(아이템)가 튀어나오지요.

그런데 아이템은 안나오고 '지닌물건이 가득합니다'란 문구가 동그라미 안쪽에 뜹니다.



포켓몬이 기본 보유 갯수가 250개라면,

몬스터볼을 비롯한 상처약, 좋은상처약, 기력의조각, 행복의알, 향로 등의 도구(아이템)는 모두 합쳐 350개까지 갖고 있을 수 있습니다.

이게 다 찬 경우 활성화 된 포켓스톱을 아무리 돌려도 아이템을 얻을 수 없는 것이지요. OTL

이것도 돈 들이는 해결방법(유료 아이템 구매)과 돈 안드는 해결방법(버리기)이 있습니다.

우선, 돈을 기꺼이 투자하겠다는 분들은 상점(숍)에서 200포켓코인 주고 가방 업그레이드를 하면 됩니다.

소량 구매시 100포켓코인 = 1,100원이라 총 2,200원을 투자하면 도구 50개를 더 보유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돈을 안들이고 해결하는 방법은?

보유하고 있던 도구를 버리는 겁니다!!!

도구 보관함(박스)을 열어보면 각 도구(아이템) 그림과 쓰임새(사용방법), 보유 갯수가 정리되어 있습니다.

각 도구 맨 오른쪽을 보면 쓰레기통 모양이 보이지요.

그걸 누르면 삭제할 갯수를 선택할 수 있는 창이 뜹니다.

이 창은 캡쳐하기 은근 어려워서 올리지 못했는데,
보면 어떻게 숫자를 조절할 수 있는지 직관적으로 알 수 있습니다.^^;

처음에는 소심하게 3~4개 지웠는데, 포켓스톱에서 몬스터볼보다 도구가 더 많이 나오는 경우 감당이 안되더군요.

그래서 이제는 '지닌물건이 가득합니다' 뜨면 20~30개 씩 한방에 지워버립니다.


대부분의 도구는 체육관에서 단련(?)하지 않는 한 쓸 일이 거의 없거든요.

아무튼 이런 방법으로 도구를 최대치까지 보유했을 때 그 숫자를 조절할 수 있답니다.

포켓몬고 하시는 분들 참고 삼아 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