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시 축제 행사 정보

[경상남도] 2017 제21회 한려수도 굴축제 (통영굴축제) 개최 안내

by 초록배 2017. 3. 27.
반응형



굴수하식수산업협동조합(조합장 최정복, 이하 굴수협)은 2017년 4월 1일(토) 오전 10시부터 통영시 도남동 트라이애슬론 광장에서 제21회 한려수도 굴축제(통영굴축제, 이하 '굴축제')를 개최합니다.

굴수하식수협 홈페이지 http://www.oyster.or.kr/

이날 굴축제는 오전 10시에 남해안별신굿 공연을 시작으로 11시부터 개막식이 진행될 예정이며, 관내 각 기관단체장과 수협중앙회장 등 각 수협의 조합장이 참석하고 통영을 찾는 관광객을 포함해 15,000여명이 참석 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개막식 중에는 굴을 위생적이고 안전하게 생산하는 통영관내 굴어업인에 대한 통영시장의 표창수여가 있을 예정입니다.

개막식 이후 굴수협에서 준비한 각종 굴요리(굴깍두기, 굴숙회무침, 굴조림, 굴떡국, 굴전, 굴탕수, 굴구이, 굴까나페 등)를 시민들에게 무료로 제공하고, 경남 타악연구소 드림비트팀의 공연과 더 라이프 휘트니스의 스피닝 공연을 통해 축제의 흥을 돋웁니다.
올해에는 새롭게 굴어업인 노래자랑이 진행되며 박신여공과 일반인들이 함께 참여하는 굴까기 대회도 진행합니다.

일반 관람객들을 위한 체험행사로는 축제 현장에서 굴까기 체험을 할 수 있는 굴까기체험장과 한국해양소년단 경남남부 연맹에서 진행하는 굴을 이용한 바다풍경 자 만들기, 굴 향초 만들기, 굴 냉장고자석 만들기, 굴 삼각김밥만들기, 모려차 시음방 등의 체험이 마련됩니다.
 ※ 참고 : 모려(牡蠣) → 굴 살을 말린 것

한편 이날 오후 3시부터는 MBC경남에서 진행하는 'MBC 가요 베스트'의 녹화가 굴축제 행사장에서 진행됩니다.
최대가수로는 태진아, 조항조, 배일호, 박상철, 신유, 소명, 소유찬, 성진우, 김수찬, 현숙, 조정민, 서지오, 우연이, 지원이, 임수정, 강민 등이 출연할 예정입니다.
 
○ 주요 행사 일정표



축제관련 문의전화는 055-645-4511~4

축제장 주소는 경남 통영시 도남동 643 도남관광단지 내 트라이애슬론광장

출처 : 굴수하식수산업협동조합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