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시 축제 행사 정보

2017 뚜르 드 디엠지 Tour de DMZ 자전거퍼레이드 참가자 선착순 모집

by 초록배 2017. 3. 27.
반응형


경기도와 강원도가 공동 주최하고 경기관광공사가 주관하는 '2017 Tour de DMZ(뚜르 드 디엠지) 자전거 퍼레이드' 행사에 참여할 참가자 접수가 3월 27일부터 시작됩니다.

'Tour de DMZ(뚜르 드 디엠지)'는 지난 2013년 정전 6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경기도에서 처음 개최한 행사로, 2015년부터는 경기도와 강원도가 DMZ(비무장지대)의 생태 및 관광자원을 활용해 상생발전 할 수 있도록 협약을 체결해 공동으로 개최해 왔습니다.

뚜르 드 디엠지 공식 홈페이지 http://www.tourde-dmz.co.kr/

특히 경기도와 강원도는 매년 출발점을 순환 개최하기로 협의, 올해 행사는 5월 27일(토) 오전 9시 30분 경기도 연천공설운동장에서 출발하게 됩니다.
지난해에는 강원도 철원을 출발해 경기도 연천을 돌아오는 코스로 전국 각지에서 2,000여명이 참여해 큰 호응을 얻은 바 있습니다.

이에 따라 참가자들은 연천공설운동장을 출발, 대광리역과 백마고지역을 지나 철원 DMZ평화문화광장을 반환해 다시 연천공설운동장으로 돌아오는 62킬로미터(km) 구간을 달립니다.
특히 이 중에는 민통선 구간 15.6km이 포함되어 있어 평소에 볼 수 없는 민통선내의 아름다운 경치를 볼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군악대 공연, 치어리딩, 인기가수 공연, 경품추첨 등 다채로운 부대행사가 마련될 예정입니다.

참가방법은 2017년 5월 10일까지 뚜르 드 디엠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하면 됩니다.
참가비는 일반은 15,000원, 수송열차와 셔틀버스를 이용할 경우에는 30,000원이며, 사전 신청할 경우 현장에서 자전거 대여(유료)도 가능합니다.

이재철 경기도 균형발전기획실장은 “뚜르 드 디엠지는 경기도와 강원도가 지역 간 장벽을 허물고 상생발전 하자는 협력의 상징”이라면서 “평소에 가기 어려운 DMZ 일대를 자전거를 타고 달려볼 수 있는 뜻깊은 행사로 자전거를 사랑하시는 많은 분들의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행사 관련 자세한 사항은 뚜르 드 디엠지 공식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경기관광광공사로 전화(031-956-8307)해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자전거 주행 경로(구간) 지도



출처 : 경기도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