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시 축제 행사 정보

2017 서울 도봉구 우이천 벚꽃길 등축제 개최

by 초록배 2017. 4. 3.
반응형


서울 도봉구(구청장 이동진)는 2017년 4월 6일 ~ 4월 12일 도봉구 대표 명소인 우이천에서 ‘우이천 벚꽃길 등(燈) 축제’를 개최합니다.

도봉구청 홈페이지 http://www.dobong.go.kr/

이번 축제는 ‘희망찬 봄의 시작, 우이천 벚꽃길’이라는 주제로 기획되었습니다.
시집가는 날, 봄볕을 즐기는 생태 동물, 어린이 애니메이션 캐릭터 등 봄과 어울리는 등(燈) 8작품 37점이 전시돼 매일 오후7시 ~ 오후11시 우이천의 밤을 화려한 빛으로 밝힙니다.

축제의 시작을 알리는 개막 점등식은 4월 6일 오후 7시부터 열립니다.
‘도봉구립여성 합창단’의 멋진 하모니가 점등식의 시작을 알리고 관내 주요 내빈들의 점등식 퍼포먼스와 함께 37개의 등불이 밝혀집니다.

점등식 후에는 테너 하만택, 소프라노 박주희, 피아노 4중주의 멋진 선율이 어우러지는 클래식 공연과 우리나라 대표 포크 그룹인 ‘여행스케치’의 특별 공연이 이어집니다.

4월 7일과 9일 오후 7시 30분부터 1시간 동안 우이천 수변무대에서는 반도네오니스트 레오정의 탱고 선율, 남성 3중창으로 이루어진 알페라 등 야간 음악회가 펼쳐집니다.

특히 올해는 도봉구에서 선발한 거리예술가들이 4월 7일부터 매일 오후 5~6시 뮤지컬, 마술, 7080 포크송, 트로트, 국악 등 거리공연(버스킹)을 진행합니다.
공연 무대에 설 기회가 상대적으로 부족했던 도봉구 거리예술가들이 그동안 갈고닦은 실력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오후 6시 30분부터는 양말인형 만들기, 석고 방향제, 캘리그라피 등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합니다.

이동진 도봉구청장은 “이번 등축제로 우이천 벚꽃길이 서울의 대표적인 벚꽃 관광 브랜드로 자리 잡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벚꽃과 등축제를 함께 즐길 수 있는 이번 행사에 구민 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습니다.

축제관련 문의는 도봉구 문화체육과 전화 02-2091-2254



출처 : 서울특별시 도봉구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