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시 축제 행사 정보

2017년 수원 경기도청 벚꽃축제 '낭만산책' 4월 7일~9일 개최 안내

by 초록배 2017. 4. 4.
반응형

 

경기도는 4월 7일부터 9일까지 주말 3일간 도청 운동장과 청사 외관 도로변에서 '2017 수원 경기도청 벚꽃축제 – 낭만산책'을 개최합니다.
낭만산책이 열리는 벚꽃길은 도청사 인근과 팔달산, 수원화성을 따라 200여 그루의 벚나무로 이어진 봄맞이 명소로 매해 20만 명의 나들이객이 찾고 있습니다. 조명전구 1,600여개로 불을 밝힌 야간에도 밤벚꽃축제를 즐길 수 있습니다.

경기도청 홈페이지 http://www.gg.go.kr/

도는  올해 기상정보 제공업체 웨더아이의 발표에 따라 수원지역 벚꽃개화 예상일인 4월 6일(목) 직후 주말을 벚꽃축제 기간으로 지정했습니다.

이번 수원벚꽃축제-낭만산책에서는 가족과 연인이 편안하게 즐길 수 있도록 다채로운 문화공연과 참여프로그램, 먹거리가 준비됩니다.

우선 축제기간 내내 주제(테마)별 공연이 진행됩니다.
청사 안팎에 설치된 6개의 ‘버스킹 존(거리공연 공간’에서는 매일 4~5개 팀(단체)의 악기연주, 밴드공연이 총 60회 열립니다.

운동장 주무대에서는 축제 첫날인 4월 7일(금)은 재즈, 4월 8일(토)은 락, 4월 9일(일)은 발라드로 주제를 정해 통기타밴드, 힙합 등 다양한 장르가 공연될 예정입니다.
또, 도청사와 팔달산 산책로 각 구역마다 삐에로, 마술쇼, 마임 등의 거리공연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푸짐한 먹거리도 준비되었습니다.
도는 푸드트럭 31대를 배치해 커피, 스테이크, 꼬치, 떡볶이 등을 판매하고 푸드바이크 10대도 시범 운영해 색다른 먹거리를 선보일 예정입니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에어바운스, 스포츠박스 등 놀이시설과 안전의식, 재난상황 대응력을 높일 수 있는 실생활 접목 119 안전체험도 운영됩니다.

도청 정문과 후문, 산책로 등 아름드리 벚꽃 사진을 찍기 좋은 장소는 포토존으로 지정 운영해 봄날의 추억을 남기기에 충분합니다.

 

○ 수원벚꽃축제 행사장 배치도

 


지난 2016년 4월 개방한 '굿모닝하우스(구 도지사공관)'에서는 관객 맞춤형 행사를 축제기간 내내 진행합니다.
행사는 총 5개로 어린이들을 위한 인형극공연(7일), 연인들을 위한 러브콘서트 ‘4월 이야기’(8일), 모두가 즐길 수 있는 팝스앙상블(7일)과 국악 문화예술공연(9일), 돗자리 소풍(9일) 등 입니다.

질 좋은 특산품을 판매하는 직거래장터도 마련됩니다.
도는 경기도 G마크 한우, 시니어클럽, 중증장애인 생산품, 개성공단기업 제품 등 35개 판매부스를 운영합니다.
또 광역자치단체 상생협력을 위한 강원도 특산품 직거래장터 ‘굴러라 감자원정대’도 지난해에 이어 문을 열 예정입니다.

한편, 행사기간 동안 청사 내 주차장을 비롯해 4월 8~9일에는 도청 후문사거리~청사 우회도로~도청오거리 구간 등 양방향 차량진입이 통제됩니다.
부득이 차량을 갖고 방문하는 관람객들은 인근 수원초등학교, 매산초등학교, 수원세무서, 수원시민회관, 소방안전협회경기지사 임시주차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출처 : 경기도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