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시 축제 행사 정보

2017년 5월 마지막 수요일 '문화가 있는 날' 행사 개최 안내

by 초록배 2017. 5. 30.
반응형


매달 마지막 수요일은 일상에서 문화를 더욱 쉽게 접할 수 있도록 문화체육관광부(이하 문체부)가 지정한 ‘문화가 있는 날’입니다.
2017년 5월 문화가 있는 날(5월 31일(수))에는 총 2,377개(2017년 5월 25일 기준)의 문화행사가 펼쳐질 예정입니다.

문화가있는날 홈페이지 http://www.culture.go.kr/wday/

전국의 다양한 지역에서 특색 있는 문화행사를 진행하는 ‘지역 특화프로그램’이 이번에는 생생한 삶의 공간에 더 가까이 찾아갑니다.
400여 곳의 수제화 제작업체가 모여 있는 서울 성수동 수제화거리에서는 성동문화재단과 일대의 구두업체들이 참여하는 ‘매마수 풋풋(foot foot)한 성동’(12:00~20:00) 프로그램이 5월부터 11월까지 5회에 걸쳐 진행됩니다.
5월에는 ‘풋풋한 웨딩마치’를 주제로 노부부와 다문화가정 부부 등을 대상으로 하는 리마인드 웨딩과 예비부부들이 웨딩슈즈 경품을 놓고 벌이는 ‘달려라 성수렐라’ 행사 등 다양한 행사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수제화거리 일대 행사장에서는 탭댄스, 마술 및 음악 버스킹 공연, 수제화 전시회 및 각종 체험행사까지 풍성한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이 펼쳐질 예정입니다.

동대문시장의 의류봉제산업 생산기지로 오랜 기간 활약해 온 창신동 봉제거리에서는 ‘신나는 봉제로 예술여행’(11:30~19:00)이 마을 주민을 찾아갑니다.
창신 2동 주민센터 앞마당에서는 지역 주민들이 직접 만든 밥상을 나누며 공연을 관람하는 ‘행복한 문화밥상’ 프로그램이 진행되며 봉제거리 주차장에서는 주민들과 지역 예술가들이 직접 제작한 봉제인형 전시회가 진행됩니다.
이밖에도 문화생활을 즐길 여유가 없는 내·외국인 봉제업 종사자들에게 식사를 배달하고 이와 함께 공연을 선사하는 ‘누나 고마워요’ 프로젝트가 창신동 일대에서 진행될 예정입니다.

바쁜 직장인들에게 문화공연을 직접 배달하는 ‘직장배달콘서트’ 프로그램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경기도 여주의 여주도시관리공단에서는 모차르트의 음악과 연기가 결합된 극단 애플씨어터의 공연 ‘찾아가는 명작극장-아마데우스’의 막이 오릅니다.
또 부산의 에어부산 소속 직장인들에게는 대한민국 최초의 브라스(금관악기) 공연그룹 퍼니밴드가 공연 ‘컬러 오브 브라스(Color of Brass)’을 통해 금관악기와 타악기의 유쾌한 하모니를 선사할 계획입니다.

출퇴근 시간 혹은 점심시간을 활용해 직장인들에게 문화 경험의 기회를 제공하는 ‘직장인 밀집지역 특화프로그램’도 5월부터 본격 가동에 들어갑니다.
충주 시청 인근 직장인들이라면 오는 9월까지 매달 ‘문화가 있는 날’ 점심시간에 금제공원에서 다양한 예술가들의 공연을 만날 수 있습니다.
비보이와 국악, 밸리댄스 등 다양한 공연 행사가 점심시간(12:30) 공원을 찾는 직장인들에게 제공될 예정입니다.
경남 창원국가산업단지 내의 문화 대장간 풀무에서 펼쳐지는 ‘십분콘서트’(12:00)에서는 짧지만 여운이 있는 문화 체험을 할 수 있습니다.

지역 문예회관 등 내 고장의 가까운 문화시설에서 다양한 공연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작은음악회’도 이달 전국 30여 곳에서 일제히 진행됩니다.
강원도 횡성의 횡성문화예술회관에서는 둔내합창단, 느티나무합창단과 성악가, 더보이스중창단의 합창공연 ‘신나는 횡성의 봄’(19:30)이 공연됩니다.
경기도 양주시 양주문화예술회관에서는 1세대 샌드(모래) 애니메이션 작가로 유명한 김하준의 ‘모래로 그리는 동물이야기 샌드 애니메이션’(10:30) 공연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젊은 예술가들에게 공연 기회를 제공하는 ‘청춘마이크’도 전국 31개 주요 관광지나 유동인구가 많은 거리에서 버스킹(거리 공연)을 진행합니다.
제주도 서귀포시 성산일출봉 입구 잔디광장에서는 ‘방성원’의 어쿠스틱기타 공연과 보컬과 건반으로 구성된 ‘홍조밴드’의 대중음악 공연(13:00)이 펼쳐집니다.
전북 완주 삼례문화예술촌에서는 판소리가창자와 대중음악연주자들이 협업한 ‘이희정밴드’의 퓨전콘서트, 전통음악그룹 ‘국악바리’의 민속악 공연, ‘김말이매직’ 팀의 공연마술쇼(16:30) 등 다양한 공연이 마련돼 있습니다.

전시.공연 할인 등 다양한 혜택도 마련됩니다.
뮤지컬 ‘시카고 오리지널 내한’(20:00, 블루스퀘어 삼성전자홀) 공연을 전석 25퍼센트(%) 할인된 가격에 관람할 수 있으며, 세종문화회관 미술관에서 인기리에 진행되고 있는 ‘한국현대미술 시리즈Ⅱ 화화-반려·교감’전을 관람하면 부대행사인 문화가 있는 날 특별 기획 ‘미술관 플러스-북칼럼리스트가 들려주는 낭독회’(18:00)에 무료로 참여할 수 있습니다.
부산의 해운대문화회관에서는 ‘해설이 있는 가곡의 밤, 재미난 우리 가곡’(19:30)을 전석 1천 원에 만날 수 있으며, 인천종합문화예술회관에서는 인천시립무용단이 출연하는 전통무용공연 ‘춤추는 도시-인천: 다, 시(多, 視)’(19:30)를 전석 5천 원에 관람할 수 있습니다.
한편 5월 문화가 있는 날에는 배우 이정재, 여진구가 출연해 기대를 모으고 있는 사극영화 <대립군>과 화제의 외화 <원더우먼> 등이 개봉하며, 오후 5시부터 저녁 9시까지 모든 영화를 5천 원에 관람할 수 있습니다.

매월 마지막 수요일 '문화가 있는 날'에 참여하는 문화시설과 각종 혜택 등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문화가 있는 날 통합정보안내 누리집(웹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출처 : 문화체육관광부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