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시 축제 행사 정보

2017 6월 28일부터 매주 수요일 한국관광공사(케이스타일허브)에서 한여름밤 토크 콘서트 개최

by 초록배 2017. 6. 25.
반응형


한국관광공사(사장 정창수)는 오는 2017년 6월 28일부터 8월 30일까지 매주 수요일 저녁 7시부터 ‘수요일 2시간 여행’을 제목으로 한 여행 강의를 진행합니다.
장소는 한국관광공사 서울센터가 위치해 있는 광교 케이스타일허브(서울시 중구 청계천로 40) 강연장이며, 가수, 여행작가, 문화기획자 등 10여 명의 강사들이 여행과 관련한 이야기를 관객과 나누게 됩니다.

한국관광공사 기업 홈페이지 http://kto.visitkorea.or.kr/

10주간 함께할 강사는 음악가(뮤지션) 하림, 여행작가 최갑수, 지역문화기획자 설재우, 북칼럼니스트 박사 씨 등입니다.
1~8주차 강의는 강사와 함께하는 ‘디너 토크’ 형식으로, 충남 논산 꽃비원키친의 무농약 샌드위치 세트로 음식 여행을 겸합니다.
여름밤의 달콤한 데이트나 친구들의 휴가 여행 준비, 직장인들을 위한 특별한 회식 등으로 추천할 만합니다. 신청은 누구나 가능합니다.

9주차와 10주차는 스페셜 토크와 이벤트 토크가 기다립니다.
스페셜 토크(8월 23일)는 소박한 책거리 분위기입니다.
마르쉐@ 기획자이자 요리가 김수향 씨와 ‘요리가 있는 우리 맛 여행’을 떠납니다.
소담한 요리에 곁들여 우리 땅의 식재료, 사람 그리고 시장 이야기를 전합니다.
10주차 이벤트 토크(8월 30일)는 ‘당신의 여행 이야기를 들려주세요.’ UCC공모전 입상자와 함께 하며, 여행을 좋아하는 누구나 여행 강사에 도전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습니다. 

강의 주제는 여행 음악, 여행 책, 색다른 여행 제안 등으로, 다양한 분야의 강사들이 저마다의 여행 추억과 여행 계획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세부 주제는 ‘음악이 있는 여행 콘서트’,  ‘여행 책 읽어주는 여자‧남자’,  ‘여행vs여행’,  ‘조금 색다른 여행’의 네 가지로 나뉩니다.

‘음악이 있는 여행 콘서트’는 음악가 하림(7월 26일)과 인디밴드 H. 기타쿠스의 리더인 피터 김용진(6월 28일)이 맡습니다.
하림은 악기로 떠나는 세계 여행과 자신의 숨은 국내 여행지 등을 이야기합니다.
국내 최장수 독립 잡지 <싱클레어>의 편집장인 음악가 피터 김용진은 자신이 사는 경주 여행을 통기타 선율에 실을 계획입니다.

‘여행 책 읽어주는 여자‧남자’는 <당분간은 나를 위해서만> <사랑보다도 더 사랑한다는 말이 있다면>의 여행작가 최갑수(8월 2일)와 ‘책 듣는 밤-박사의 독야청청’을 4년째 진행 중인 북 칼럼니스트이자 여행작가 박사(7월 19일)가 바람 냄새 나는 여행의 문장을 육성으로 낭독합니다.

‘여행vs여행:여름 휴가 이건 어때?’는 여행정보를 인터넷이 아닌 작가에게 직접 들어보는 시간입니다.
한 번의 강의에서 두 명의 작가를 만날 수 있습니다.
‘제주vs울릉도’(7월 5일)는 <제주 가자>의 여행작가 정은주와 <울릉도 100배 즐기기>의 여행작가 박상준이 책임집니다.
‘무인도vs서울(8월 9일)’은 <무인도에 갈 때 당신이 가져가야 할 것>의 윤승철 작가와 JTBC ‘잡스’에 출연한 <서촌방향>의 설재우 작가가 극과 극의 여름휴가를 이야기합니다.
강의 후 질의응답 시간에는 여름휴가 상담까지 기대할 수 있습니다. 

‘조금 색다른 여행 이야기’는 공유경제를 활용한 여행 창업을 꿈꾸는 이에게 유용합니다.
2015 에어비앤비 파리오픈에 한국 호스트 대표로 참가한 에어비앤비의 전설 <이토록 쉽고 멋진 세계여행>의 최재원 작가(7월 12일)와 구글코리아 ‘2016 올해를 빛낸 앱, 프립(Frip)’으로 소셜 액티비티 플랫폼의 새 장을 연 ㈜프렌트립의 임수열 대표(8월 16일)가 여행 창업의 세세한 노하우를 전할 예정입니다.

'수요일 2시간 여행‘ 강의 신청은 페이스북(https://www.facebook.com/kstylehub) 메시지 또는 이메일(ktours2@gmail. com)로 할 수 있습니다.
참가비 1만 원을 입금하면 신청이 완료되고, 매회 30명까지 선착순 마감합니다.
자세한 내용 및 문의는 공식 블로그 (http://ktours2.blogspot.kr)를 참고하면 됩니다.
 
※ 전화문의 : 02-6271-2021 (문의 가능시간 9:00~18:00)

◎ 전체 강의 일정표

회차

날짜

주제

강사 

1

6.28

음악이 있는 여행 콘서트

피터(음악가, H. 기타쿠스 리더) 

 강의 주제 : 피터의 경주 여행(변경 가능)

 강사 약력 : 최장수 독립잡지 <싱클레어> 편집장 / 한겨레신문 ‘삶의 창’ / CBS ‘세상을 바꾸는 15분’ 등 출연 / 현재 경주 거주

2

7.5

여행 vs 여행_ 여름 휴가 이건 어때?

정은주, 박상준(여행작가)

 강의 주제 : 여름휴가 베스트 오브 베스트 아일랜드 : 제주 vs. 울릉도

 강사 약력 :

정은주 - <제주 가자> <차 없이 떠나는 제주여행 코스북> 등 집필

박상준 - <울릉도 100배 즐기기> <엄마, 우리 여행가자> 등 집필

3

7.12

조금 색다른 여행 이야기

최재원(작가, 마케터)

 강의 주제 : 공유경제를 활용한 관광 창업 - 30대 창업인이 말한다

 강사 약력 : <이토록 쉽고 멋진 세계여행> 집필

4

7.19

여행 책 읽어주는 여자

박사(북컬럼니스트)

 강사 약력 : 책 듣는 밤-박사의 독야청청 4년 간 진행 / <여행자의 로망백서> <나에게, 여행을> 등 집필

5

7.26

음악이 있는 여행 콘서트

하림(가수)

 강의 주제 : 세계 악기 찾아 떠나는 여행, 아프리카로 떠난 여행

 강사 약력 : 한국예술원 보컬과 교수, EBS 라디오 일요음악여행 - 세계음악, 하림입니다 진행자, Listen 001 Rainbow Bird 등 다수 앨범 

6

8.2

여행 책 읽어주는 남자

최갑수(여행작가, 시인)

강사 약력 : <당분간은 나를 위해서만> <사랑보다도 더 사랑한다는 말이 있다면> <우리는 사랑 아니면 여행이겠지> 등 집필

7

8.9

여행 vs 여행_ 여름 휴가 이건 어때?

윤승철, 설재우(여행작가)

강의 주제 : 숨어 있기 좋은 여행 : 무인도vs서울

강사 약력 :

   윤승철 - <무인도에 갈 때 당신이 가져가야 할 것> 집필

   설재우 - <서촌라이프> 발행인, <서촌방향> 집필, jtbc ‘잡스’출연

8

8.16

조금 색다른 여행 이야기

임수열(관광벤처기업 운영자)

강의 주제 : 젊은 기업인이 말하는 관광창업

강사 약력 : ‘(주)프렌트립’ 대표 / 구글코리아 ‘2016 올해를 빛낸 앱, 프립(Frip)’

9

8.23

스페셜 토크

김수향(홍대 오가닉카페 운영)

강의 주제 : 우리 재료 요리와 디너를 겸한 강의

강사 약력 : 도시형 농부 장터, 마르쉐@ 운영기획자 / 한류잡지 <수카라>(일본발행) 전 편집장 / 홍대 오가닉카페 수카라 대표

10

8.30

이벤트 - 당신의 여행 이야기를 들려주세요!를 통해 선정된 시민 강연으로 구성



본문출처 : 한국관광공사
사진출처 : 본인직접촬영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