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시 축제 행사 정보

서울어린이대공원 '2017 세상에서 가장 큰 놀이터(세가터 놀이마켓)' 행사 개최

by 초록배 2017. 8. 7.
반응형


서울시설공단(이사장 이지윤)은 8월 19일(토)과 20일(일) 양일 간 오후 2시부터 6시까지 서울어린이대공원 꿈마루 앞에서 열리는 ‘2017 세가터 놀이마켓’에 참여할 어린이 동반 가족 참가자 65팀과 우리 가족 놀이를 소개할 6팀을 모집합니다.

서울시설공단 홈페이지 http://www.sisul.or.kr/

‘세가터’는 ‘세상에서 가장 큰 놀이터’ 의 줄임말입니다.
 서울어린이대공원은 지난 5월, 어린이와 시민들이 바라는 공원을 만들어 가기 위해 ‘세상에서 가장 큰 놀이터’ 캐치프레이즈(표어)를 선포했습니다.
 놀이워크숍, 놀이마켓, 축제, 포럼 등 여러 가지 놀이행사를 통해 어린이들이 바깥놀이의 건강함을 경험할 수 있도록 ‘세가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재사용 나눔장터’와 ‘가족놀이터’ 참가 신청은 2017년 8월 13일까지 ‘아름다운가게’ 홈페이지(http://www.beautifulstore.org/)를 통해 하면 됩니다.
 장터 참가 어린이 동반 가족 65팀, 가족 놀이터 6팀을 선착순으로 모집하고 있습니다.

‘2017 세가터 놀이마켓’은 장난감, 학용품 등 헌 물건을 사고 파는 ‘재사용 나눔장터’, 재활용품으로 바깥 놀이를 즐기는 ‘재사용 놀이터’, 술래잡기, 딱지치기, 실뜨기 등 가족들이 함께 즐기는 놀이를 소개하는 ‘가족놀이터’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재사용 나눔장터는 물건을 다시 쓰고 나눠 쓰는 장터입니다. 판매수익금의 일부를 기부하여 지구와 친구들을 위해 나눔을 실천할 수도 있습니다.
  ○ 재사용 놀이터는 사전 신청 없이 누구나 자유롭게 현장에서 바로 참여가 가능합니다. 우유갑, 일회용컵 등으로 자유롭게 놀 수 있는 놀이터 외에도 에코 팔찌와 액자 만들기 등 체험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 가족놀이터는 우리 가족이 즐기는 놀이를 소개하고 교류하는 열린 놀이터입니다. ‘재사용 나눔장터’와 같이 선착순으로 ‘아름다운가게’ 홈페이지를 통해 6팀을 신청 받습니다.

‘2017 세가터 놀이마켓’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서울어린이대공원(전화 02-450-9328)과 아름다운가게(전화 1899-1017)에 문의하면 됩니다.

한편 8월 19일에 서울어린이대공원 돔아트홀 옆 잔디광장에서는 ‘친구랑 놀자’를 주제로 ‘월간 세가터’ 놀이 워크숍이 진행됩니다.
 또래 친구들과 수박따기, 앉은뱅이 등 다양한 놀이를 즐길 수 있습니다.
8월 9일부터 서울특별시 공공서비스예약 홈페이지(http://yeyak.seoul.go.kr/)를 통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
 ‘월간 세가터’ 놀이워크숍은 도심에서 보다 자연을 가깝게 느낄 수 있도록 일상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재료들을 활용해서 바깥놀이를 즐기는 프로그램입니다. 흙, 물, 바람 등 자연을 놀이주제로 2017년 4월부터 12월까지 진행됩니다.  

출처 : 서울특별시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