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시 축제 행사 정보

경기도 김포시 '2017 평화누리길 걷기행사'와 '평화음악회' 개최 안내

by 초록배 2017. 10. 10.
반응형


경기도와 김포시는 오는 10월 21일 경기도DMZ평화누리길 1코스(구간) '염하강철책길'에서 2017 평화누리길 걷기행사를 개최합니다.

‘철책을 넘은 평화의 선율’이라는 주제로 열릴 이번 평화누리길 걷기행사는 김포시 대명항 함상공원을 출발해 부래도를 지나 덕포진 둘레길을 거쳐 다시 함상공원으로 돌아오는 8킬로미터(km)의 순환형 코스(경로)로 진행됩니다.

평화누리길 걷기행사 공식 홈페이지 http://www.walkyourdmz.com/

김포시청 홈페이지 http://www.gimpo.go.kr/

경기도청 홈페이지 http://www.gg.go.kr/

참가자들은 구간(코스)을 걸으며 고려 고종의 목숨을 구했던 뱃사공 손돌공의 묘와 조선시대 서구 열강과 치열한 전투를 치렀던 덕포진 등의 문화유산을 관람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번 평화누리길 걷기 행사는 음악과 함께 염하의 완연한 가을 정취를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덕포진 장미터널에서는 7080 음악을 들을 수 있는 ‘추억의 음악터널’이 준비되어 있고, 코스 중간에서는 아마추어 공연 팀의 ‘버스킹 공연’ 등도 진행될 예정입니다.

그리고, 걷기행사가 종료된 후인 오후 2시부터는 같은 장소에서 가수 안치환, 신효범, 소향, 사랑과 평화 등이 출연하는 ‘김포 평화음악회’가 열립니다(무료 관람).

이 밖에도 참가자들을 위한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이 마련됩니다.
 출발지에서는 평화누리길 로고.DMZ(디엠지;비무장지대) 이미지 등을 활용한 스티커를 얼굴에 붙이는 ‘타투 스티커’, 2017년 평화누리길 홍보대사인 배우 박철민 씨와 사진을 촬영하는 ‘박철민과의 포토타임!’, 도착지에서는 행사 소감을 적은 편지를 1년 뒤에 받아 볼 수 있는 ‘1년 후에 만나는 편지’를 체험할 수 있습니다.
 
행사에 참가한 모든 분들에게는 완보증과 함께 소정의 기념품이 증정되며, 사전 신청자에 한해 환경정화 활동을 실시하면 자원봉사활동 3시간도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

참가신청은 평화누리길 걷기행사 공식 홈페이지에서 10월 12일까지 진행합니다.
 모집인원은 선착순 1,200명이며, 참가비는 1만원입니다.

※ 참가방법 등 기타문의는 경기관광공사 전화 031-956-8310

출처 : 경기도, 김포시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