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시 축제 행사 정보

[충남] 공주시 11월부터 산림휴양마을 숲해설 프로그램 운영

by 초록배 2017. 11. 4.
반응형


공주시(시장 오시덕)는 공주산림휴양마을을 찾는 시민과 관광객을 위해 2017년 11월부터 숲해설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발표했습니다.

공주산림휴양마을 홈페이지 http://jumisan.gongju.go.kr/

공주시청 홈페이지 http://www.gongju.go.kr/

숲해설 프로그램은 산림휴양마을 방문객에게 휴양림의 아름다움을 알리고 숲 사랑 의식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으며, 1일 2회 오전 10시와 오후 4시에 숲해설 전문가가 직접 진행합니다.

휴양림을 이용하는 시민과 휴양객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희망하는 프로그램 시간에 맞춰 휴양림 내 지정된 장소로 오면 됩니다.

프로그램 내용은 산책로, 자생식물원, 유아숲, 목재문화체험관 등 코스별로 숲 자원 효용가치 설명, 식물이야기, 숲속 명상, 자연물을 이용한 숲 체험 등입니다.

황배만 산림휴양팀장은 “복잡한 도심에서 벗어나 자연휴양림에서 자연과 교감하며 휴양객의 몸과 마음이 힐링되는 유익하고 재미있는 시간이 되도록 숲해설 프로그램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시는 아이들이 자연 속에서 마음껏 뛰놀고 오감으로 자연과 교감하면서 감성과 창의성을 키우는 자연체험활동 프로그램을 유치원, 어린이집, 초등학교의 유아 및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11월부터 인터넷 및 전화신청을 받아 운영할 계획입니다.

문의처는 공주시 산림과 산림휴양팀(전화 041-840-2572)

공주산림휴양마을 주소 : 충청남도 공주시 수원지공원길 222

출처 : 충청남도 공주시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