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역, 정류장

[한국철도공사] 스마트폰앱 '코레일톡' 서비스 개선 - 열차타는곳 표시 지연보상금 환불 간소화

by 초록배 2017. 11. 28.
반응형


한국철도공사(코레일)는 승객의 철도 이용편의 향상을 위해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인 ‘코레일톡’ 에 '타는 곳 알림' 및 '지연료 환불 서비스'를 2017년 11월 28일(화)부터 시행합니다.

철도예약 레츠코레일 홈페이지 http://www.letskorail.com/

‘타는 곳 알림 서비스’는 열차출발 15분전부터 열차의 타는 곳(승강장) 번호를 코레일톡의 스마트폰 승차권에 실시간으로 표출하는 서비스로 본인의 휴대폰으로 승차할 홈 번호를 미리 편하게 확인할 수 있게 됩니다.

기존에는 열차 운행상황에 따라 타는 곳이 변경되는 경우를 고려해 승차권에 타는 곳을 표기하지 못했습니다. 고객이 홈을 확인하려면 맞이방이나 역 출입구 전광판을 통해 확인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코레일은 IT(아이티;정보통신) 기술을 활용해 실시간으로 타는 곳 번호를 코레일톡에 표출하는 시스템을 개발했으며 시범운영을 거쳐 전국 역과 모든 여객열차를 대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또한, 지난 8월 지연보상금을 KTX 마일리지로 적립할 수 있는 서비스를 시작한데 이어 코레일톡에서 지연보상금을 환불받을 수 있는 서비스도 시행합니다.

열차가 일정시간 지연되는 경우 발생하는 지연보상금은 현금, 지연할인증, KTX 마일리지로 받을 수 있으나, 현금으로 받기 위해서는 역으로 방문해야 했습니다.
 앞으로는 역에 방문하지 않고 코레일톡에서 편리하게 지연보상금을 신청해 환불받을 수 있게 됩니다. 

자동발매기의 화면구성도 국민들이 승차권 구입 시 가장 많이 사용하는 코레일톡의 디자인을 적용해 일원화시켜 구매 고객의 편의를 높였습니다.
 기존에는 자동발매기와 코레일톡의 화면구성이 달라 이용에 불편이 있었지만 앞으로는 코레일톡과 동일한 화면구성으로 고객이 쉽게 이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 코레일톡 타는 곳(승강장;플랫폼) 알림 화면



★ 코레일톡 열차지연보상 신청 화면



출처 : 한국철도공사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