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역, 정류장

[전라북도] 고군산 선유도 연결도로 개통 안내

by 초록배 2017. 12. 31.
반응형


군산시는 2008년부터 2,820억원의 예산이 투입되어 조성해 온 고군산군도연결도로가 2017년 12월 28일 전면 개통했다고 발표했습니다.

군산시 교통정보센터 홈페이지 http://its.gunsan.go.kr/BusInfo.do

군산시청 홈페이지 http://www.gunsan.go.kr/

새만금방조제에서 신시도 ~ 무녀도 ~ 선유도 ~ 장자도의 8.77킬로미터(k)m 구간을 잇는 고군산군도연결도로 건설 사업은 총 3개 공구로 나누어 건설되었으며, 2016년 7월 5일 1・2공구 준공으로 새만금방조제에서 무녀도까지 4.39km 구간을 부분개통 한 이후 마지막 3공구가 최근 준공됨으로써 전 구간 개통이 이루어졌습니다.


군산시는 교통대책 마련과 고군산 관광활성화를 위한 자체 태스크포스(T/F)팀을 운영해왔으며, 전북도와 건설사업 시행처인 익산지방국토관리청 및 유관기관들과의 수차례에 거친 협의와 현장점검을 통해 교통대책 수립, 주차장 확보, 위임국도 지정 등을 진행했습니다.

또한 도서 내 여러 위법행위를 정비하고 도서 내에 방치된 쓰레기를 처리함으로써 고군산을 방문할 관광객들의 불편사항을 최소화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왔습니다.

산과 바다가 어우러진 천혜의 자연경관을 자랑하는 대표적 해양관광자원인 고군산군도는 연결도로 개통으로 보다 쉽게 찾아갈 수 있는 해양 관광명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시에서는 2017년 12월 29일부터 도심권에서 고군산군도까지 환승 없이 다니는 시내버스 노선을 운영하고, 연결도로 초입부에 ‘차량 카운터기’를 설치하여 일정 숫자 이상의 차량이 진입시 차량을 통제하는 차량 총량제를 실시할 예정입니다.


관광형 2층 셔틀버스의 운행으로 고군산군도로의 접근성을 높이고 선유・신시・무녀・장자선 등 4개 내부도로의 개설과 도서 내 주차장 확보 등 각종 관광기반(인프라) 구축을 통해 관광객 맞이에 만전을 기한다는 방침입니다.

또한 연결도로의 개통 이후 많은 관광객들의 방문이 예상되는 만큼 고군산 응급의료체계의 취약점을 보완하기 위해 관계기관과 협의하여 고군산 지역 내 119안전센터 건립과 치안・구조 인력 확충 등 의료체계 구축에 노력하여 관광객들의 안전에도 행정력을 집중할 계획입니다.

한준수 군산시 부시장은 “고군산군도는 수려한 경관을 자랑하는 천혜의 도서자원을 많이 가지고 있는 만큼 명품 관광지로 가꾸어 나가는 데 중점을 둘 계획”이라며 “또한 연결도로의 완전개통으로 군산시간여행마을과 연계한 관광객 유치효과를 높이고 도서주민 소득증대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 고군산(선유도) 연결도로 교통 안내

1. 자가용 차량 이용 방법
  신시도 새만금광장-무녀도 – 선유도- 장자도까지 승용차, 버스로 진입 할 수 있으나 주차장이 협소하여 장자도 회차로에서 즉시 회차해 나와야 함. 교통혼잡이 예상되니 현지에서 교통 상황에 주의

2. 대중교통 이용 방법
   ○ 시외버스터미널 ~ 선유도 ~ 장자도
     시외버스터미널 7번, 9번 → 비응항 99번 환승 → 새만금광장 → 신시도 →무녀도 →선유도→ 장자도

   ○ 군산역 ~ 선유도 ~ 장자도
      군산역 7번, 83번 → 비응항 99번 환승 → 새만금광장 → 신시도 →무녀도→선유도→ 장자도

3. 인도교 이용방법
  교통의 안전사고 예방을 위하여 보행자와 자전거만 통행이 가능하며, 오토바이.삼륜전동차의 통행은 전면 금지


※ 도로 이용관련 문의전화
  시내버스공동관리위원회 063-443-3077 (평일)
  군산 관광안내소 063–453-4986
  선유도관광안내소 063-465-5186
  시청 관광진흥과 063-454-3337

출처 : 전라북도 군산시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