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다반사

[충남] '공주산림휴양마을' 꾸준히 인기, 이용객 지속 증가

by 초록배 2018. 2. 16.
반응형


공주시(시장 오시덕)가 2017년도 주미산 공주산림휴양마을 숙박시설 이용률과 방문객을 분석한 결과, 숙박시설 이용률은 꾸준히 증가하여 지난해보다 12.4퍼센트(%) 증가한 62%를 기록했고, 방문객도 크게 증가해 2만 2537명이 다녀간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습니다.


주미산 공주산림휴양마을 홈페이지 http://jumisan.gongju.go.kr/

이는 두 개의 호수를 앞마당으로 두고 있는 빼어난 경관과 접근성이 편리한 도심 인근이면서도 고요한 분위기를 자아내는 장점이 인터넷과 SNS(사회관계망)를 통해 널리 알려진 것이 주된 요인으로 분석됩니다.

공주산림휴양마을에서는 방문객이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도록 20여종의 목재소품 만들기, 산림욕과 같은 효과를 느낄 수 있는 편백나무 반신욕 체험, 숲에서 호흡하며 온몸으로 자연을 체험하는 숲해설 및 유아숲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지난해(2017) 2월부터 시작한 체험 프로그램은 일부 유료로 진행되고 있으며 지난해에만 1,846명이 다녀가는 등 체험객의 큰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특히, 지난해 조성이 완료된 자생식물원과 유아숲 체험원, 올해 개원한 환경성건강센터와 더불어 사계절 썰매장, 물놀이장 등이 본격 운영되면 다양한 체험 및 힐링, 놀이가 가능한 공주의 대표 명소로 자리잡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 공주산림휴양마일 주소 :  충남 공주시 수원지공원길 222 (지번주소 : 공주시 금학동 산57)
☆ 대표 전화번호 : 041-855-0855

출처 : 충청남도 공주시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