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시 축제 행사 정보

인천 검단선사박물관 2018년 정월대보름맞이 민속행사 '달이 떠오른다, 가자' 개최

by 초록배 2018. 2. 22.
반응형


인천시립박물관(관장 조우성) 분관인 검단선사박물관은 2018년 2월 27일부터 3월 4일까지(3월 2일 금요일은 휴관) 정월대보름맞이 민속행사 ‘달이 떠오른다, 가자’를 개최합니다.

검단선사박물관 홈페이지 http://sunsa.incheon.go.kr/

이번 민속행사는 2018년 정월대보름을 맞아 시민들이 풍요롭고 건강하게 한 해를 준비하고, 우리 고유의 세시 풍속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되었습니다.

검단선사박물관은 어른과 아이 모두 즐길 수 있는 전통 놀이와 소원빌기 그리고 부럼 깨기 행사 등을 마련했습니다.

박물관 2층 야외 하늘정원에서 제기차기, 비석치기, 사방치기, 투호놀이, 윷놀이 등 전통 놀이를 체험할 수 있고, 한 해의 소망을 담고 나쁜 것을 물리치기 위한 소원지와 개 부적을 작성해 금줄에 매달아 볼 수 있습니다.
 시민들이 정성껏 쓴 소원지와 개 부적은 정월대보름 행사 후 박물관에서 모아 하늘로 태워 보낼 예정입니다.


1층 안내대(데스크)에서‘내 더위 사가라’라는 인사를 한 시민들에게는 땅콩, 호두 등 부럼을 제공합니다.

또한 3월 1일(목) 삼일절에는 내방객 중 선착순으로 약밥 등 절기 음식도 나눌 예정입니다.

정월대보름 민속행사는 별도의 참가신청 및 비용 없이 누구나 참여 가능합니다.
 다만 행사기간 중 3월 2일(금)은 박물관 휴관일입니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검단선사박물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전화(032-440-6790/ 6796)로 문의하면 됩니다.

출처 : 인천광역시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