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시 축제 행사 정보

[경북] 후포항에서 '2018 울진대게와 붉은대게 축제' 개최

by 초록배 2018. 2. 25.
반응형


경북 울진군 후포항에서 3월 1일부터 3월 4일까지 나흘간 '2018 울진대게와 붉은대게 축제'가 열립니다.

울진대게와 붉은대게 축제 홈페이지 http://www.uljin.go.kr/crab/

축제 첫날인 3월 1일 오전 8시30분. ‘울진대게 원조마을’인 평해읍 거일리 ‘울진대게 원조마을 공원’에서 주민과 전문 공연단이 함께 ‘울진대게 풍어 해원굿퍼포먼스’를 펼쳐 풍어와 마을의 안녕을 기원합니다.

3월 2일 금요일 개막퍼포먼스로 진행되는 ‘월송큰줄&울릉도․독도 수토사 거리 퍼레이드’는 지역의 문화와 역사가 만나는 장입니다.
 한 시간 남짓 후포항 전역에 걸쳐 진행되는 거리 행진(퍼레이드)은 주(메인) 축제장인 왕돌초광장에서 월송큰줄당기기 시연으로 축제 참여자 모두가 함께 하는 어울림의 장을 연출합니다.


 이어지는 ‘대게춤 플래시몹’은 지역의 어린이부터 노인에 이르기 까지 다양한 계층이 하나로 어우러지며 대게축제의 상징(아이콘)으로 자리 잡은 놀이판의 진수를 보여줍니다.
 신나는 ‘울진대게 노래’와 춤에 절로 어깨가 들썩입니다.
 개막 퍼포먼스가 마무리되면 울진 지역에서 활동하고 있는 연예인공연이 이어지며 축제의 분위기를 돋웁니다.

축제 사흘째인 3월 3일에는 이번 축제의 모든 것을 만날 수 있습니다.
 울진지방 해촌의 여성 전통놀이인 ‘게줄당기기’는 읍면 대항전으로 치열하게 전개되며, 관광객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이벤트 경기는 즐거움으로 가득합니다.
 울진의 유아와 초중고생이 펼치는 대게춤 경연대회는 축제 참여객들의 시선을 모읍니다.
 이날 오후 4시부터는 평창동계올림픽 공식 초청 공연팀인‘진주 솟대 쟁이 놀이단’의 전통 기예 무대가 펼쳐집니다.
 축제장에서 쉽게 볼 수 없는 솟대쟁이놀이는 줄타기와 죽방울놀이 등 전통놀이의 진수로 관객들을 몰입시키며 축제장을 더욱 생동감 넘치는 장으로 만듭니다.


‘축제참가 밴드제’로 진행되는 ‘울진대게와 붉은대게 경매, 깜짝 할인이벤트’는 시중가의 2/3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경매, 깜짝할인이벤트 등 ‘푸지게 먹자’프로그램은 본 무대와 보조무대 등에서 4일간 내내 진행됩니다.
 구매한 울진대게와 붉은대게는 현장에서 즉석으로 쪄서 먹을 수 있도록 ‘대게 자숙부스’를 운영합니다.

 울진대게를 반값에 맛 보기 위해서는 ‘축제 참가밴드제’ 운용방식을 축제 홈페이지나 축제장 안내판 등을 통해 꼼꼼하게 살펴보는 것은 좋습니다.

★ 축제장 주소 :  경북 울진군 후포면 울진대게로 176 왕돌초광장, 부두광장 

☆ 축제관련 문의전화 : 054-789-5485 / 054-789-6901


출처 : 경상북도 울진군

◎ 축제장 안내도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