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다반사

서울시, 2018 3월 24일부터 강원도 횡성‧철원 등 전국 6개 지역 폐교활용캠핑장 개장, 예약접수 개시

by 초록배 2018. 3. 5.
반응형


서울시에서 2013년부터 운영을 시작하여 시민들에게 많은 각광을 받고 있는 지방 폐교를 활용한 '서울시 가족캠핑장'이 전국 6개 지역에서 2018년 3월 24일(토) 개장합니다.
 서울시 가족캠핑장은 도농상생 협력과 시민들이 도시를 벗어나 자연을 체험할 수 있도록 서울시에서 운영하는 캠핑장으로 공기가 맑고 깨끗한 농촌지역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서울시 가족캠핑장(서울캠핑장) 네이버 블로그 http://blog.naver.com/seoul_camp

서울특별시 공공서비스 예약시스템 홈페이지 http://yeyak.seoul.go.kr/

서울시 가족캠핑장(야영장) 이용은 4인 가족이 1박 2일에 25,300원으로 천막(텐트), 탁자(테이블), 화덕 등 야영 필수품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어, 여름방학과 주말에는 100퍼센트(%)의 높은 예약률을 보일 정도로 인기가 높습니다.
 가족캠핑장에는 탁구장, 바둑교실, 텃밭, 효소 만들기, 동․식물 체험 등 어린이와 함께 즐길 수 있는 공간과 샤워장, 취사장, 주차장, 매점 등 편의시설을 갖추어 불편함 없이 휴식을 즐길 수 있습니다.


예약은 ‘서울시 공공서비스 예약시스템’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며 2018년 3월분은 3월 5일(월)부터, 4월분은 4월 12일(월)부터 예약이 가능합니다.
   5월부터는 전월 10일부터 예약할 수 있습니다.
  ○ 예약시간은 10시(제천, 철원) . 14시(횡성, 포천) . 16시(함평, 서천).
  ○ 캠핑장 위치, 시설물, 주변관광지 등 상세한 이용안내는 서울시 가족캠핑장 블로그를 통해 안내 받을 수 있다.



한편 서울시는 현재 조성중인 ‘봉화 솔향가득 서울캠핑장’이 마무리 공사를 마치고 2018년 4월 개장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봉화 서울캠핑장(가칭)은 (구)황평분교(경북 봉화군 소천면 홍점길 31)를 개보수(리모델링)해 조성하는 것으로 솔숲으로 둘러싸인 가운데 전면에는 황평천이 흐르는 등 자연체험을 위한 캠핑장으로서 최적의 장소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주용태 서울시 평생교육국장은 “지방폐교를 활용한 서울시 가족캠핑장은 시민에게는 가족과 함께 즐기며 휴식과 체험을 할 수 있는 공간으로 사랑받고, 캠핑장이 들어선 지역은 캠핑장 이용객들을 통해 활력을 얻어 특산품 판매, 지역 관광명소 이용증가로 경제가 활성화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출처 : 서울특별시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