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다반사

동인천역전 '달빛거리 송현야시장' 스카이 미디어아트 점등식 개최

by 초록배 2018. 3. 8.
반응형


인천시 동구 송현시장에서는 2018년 3월 8일 '달빛거리 송현야시장' 스카이 미디어아트 점등식 행사를 개최했습니다.

인천 동구청 홈페이지 http://www.icdonggu.go.kr/

이날 행사는 유정복 인천광역시장과 안상수 국회의원, 이흥수 동구청장, 지역주민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송현야시장에 새로운 볼거리로 조성한 미디어아트 점등식을 축하하기 위한 자리로, 송현시장 내 아케이드 상층부 80미터 구간에 LED전광판을 설치하여 전통시장 중 처음으로 불을 밝혔습니다.

이 사업은 송현시장의 주변 관광 인프라(자원) 부족과 지속적인 고객 유입을 위해 구상한 사업으로 '스카이 미디어아트'는 다양한 그래픽 화면과 문자, 사진전송, 포토존을 통한 화면 표출로 구성되어 야시장을 찾는 시민에게 새로운 야간 관광명소로 자리매김 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송현야시장은 행정안전부 야시장 공모사업에 인천 최초로 선정되어 전년도(2017) 6월에 개장하였으며 매주 금요일, 토요일 야시장이 열리고 있어 침체된 재래시장(전통시장)에 활력을 불어넣는 구심점을 마련한 바 있습니다.

한편, 2단계 사업은 송현시장 내 모든 구간에 20억원의 예산을 들여 금년 중 스카이 미디어아트를 추가로 설치하여 다양한 볼거리, 즐길거리가 있는 인천의 대표시장으로 변모시킬 계획입니다.

인천시 관계자는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하여 최근 3년간 475억원 규모의 시설 및 경영현대화 지원사업을 추진해 왔다”며, “금년에도 275억 규모로 전통시장의 노후 기반시설, 주차장설치, 안전시설 확충에 투자할 계획이며 문화관광형 시장 조성이나, 특성화기반조성 등 전통시장을 특화하여 육성할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출처 : 인천광역시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