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다반사

[전남] 2018년 국가 명승지 '천하제일경' 화순 적벽 버스투어 운행 개시

by 초록배 2018. 3. 13.
반응형


화순군(군수 구충곤)은 날이 갈수록 전 국민의 지대한 관심 속에 관광 명소로 자리 잡고 있는 '천하 제일경' 화순적벽 버스투어를 2018년 3월 24일부터 실시한다고 밝혔습니다.

화순적벽 버스투어 홈페이지 http://tour.hwasun.go.kr/www/cmd.do

화순군청 홈페이지 http://www.hwasun.go.kr/

적벽 버스투어를 시작한지 4년째 되는 올해(2018)부터는 지난해까지 답사코스에서 빠져있던 물염적벽이 새롭게 추가됩니다.
물염적벽은 호남 제일의 정자로 공인받은 물염정과 김삿갓 시비로 유명한 곳입니다.

또한 관광객들에게 수몰되기 전의 화순적벽의 비경을 사진으로도 볼 수 있도록 다양한 적벽사진이 전시된 홍보관도 설치했습니다.


이처럼 지난해보다 답사 경로(코스)가 늘어남에 따라 관광(투어)시간도 기존 3시간에서 40분 정도 늘어나 총 3시간 40분이 소요됩니다.

지난해(2017) 국가지정 명승지 제112호로 지정된 화순 적벽은 예로부터 동복호수와 철옹산성이 절묘한 조화를 이루는 '천하 제일경'으로 조선시대 선비들이 즐겨 찾던 곳입니다.
신재 최산두, 석천 임억령, 정암 조광조, 열수 정약용, 그리고 방랑시인 김삿갓까지 시대를 풍미했던 시인 묵객들의 묵향이 오롯이 묻어 있습니다.

화순군은 적벽 관광객들의 안전과 편의를 위해 매년 안전시설과 편의시설을 대폭 확충, 적벽을 화순지역 대표 관광지로 가꾸는 데도 세심한 신경을 쓰고 있습니다.

우선 관광객들이 편히 대기할 수 있도록 출발장소인 하니움 문화스포츠센터 제1주차장(이용대체육관 앞)과 이서 커뮤니티센터 내에 대형 TV 세트를 설치하고 냉·난방기 등 편의시설을 완비한 관광객 쉼터를 늘리고 화장실을 신축했습니다.


또한 관광객들이 적벽의 추억을 오랫동안 간직할 수 있도록 화순에 거주하는 사진작가들로 구성된 화순 사진봉사단이 매주 일요일 적벽으로 출동, 사진을 촬영해 주소지로 배송하는 프로그램을 운영합니다.

올해에도 운영일은 매주 수, 토, 일요일로 기존과 같습니다.
1일 2회(오전 9시, 오후 1시 30분) 화순읍 이용대체육관 앞에서 출발하고 이서 커뮤니티센터를 경유합니다.
관광 소요시간은 총 3시간 40분, 교통비는 1인당 1만 원입니다.

버스 탑승 장소는 화순읍 이용대체육관 앞 하니움 문화스포츠센터 제1주차장과 이서면에 소재한 이서 커뮤니티센터입니다.

적벽버스투어는 인터넷 예약제로만 운영되며 전화로는 예약이 안됩니다.
참여를 원하는 사람은 반드시 관광 희망일 2주 전 오전 9시부터 화순군청 홈페이지 또는 화순적벽 버스투어 홈페이지에 접속, 사전에 예약해야 합니다.


인터넷 예약은 한사람이 8명까지 가능하고, 단체 이용을 원할 경우 일행 중 몇 명이 나눠서 예약해야만 합니다.

출처 : 전라남도 화순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