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시 축제 행사 정보

[서울] 2018 제14회 '영등포 여의도 봄꽃축제' 4월 7일부터 12일까지 개최

by 초록배 2018. 3. 29.
반응형


영등포구(구청장 조길형)는 2018년 4월 7일(토)부터 12일(목)까지 6일간, 국회 뒤편 여의서로(윤중로) 일대에서 ‘제14회 영등포 여의도 봄꽃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습니다.

영등포 문화관광 홈페이지 http://tour.ydp.go.kr/

영등포문화재단 홈페이지 http://www.ydpcf.or.kr/

올해는 혼자, 둘이, 셋이 모두가 행복한 ‘YOLO, 욜로와’를 주제로 다양한 공연, 전시, 체험프로그램 등을 선보여 나들이객들의 발길을 잡을 예정입니다.

여의서로(윤중로) 1.7킬로미터(km) 구간에 평균 수령 60년 안팎의 왕벚나무 1,886주를 비롯해 진달래, 개나리, 철쭉 등 13종 8만 7천여 주의 봄꽃이 만개해 상춘객들의 눈길을 사로잡습니다.
 밤에는 야간 경관조명을 밝혀 더욱 특별한 꽃길을 연출, 낮보다 더 화려한 밤 봄꽃을 만날 수 있습니다.

축제 기간에는 60여 회의 문화.예술 공연을 포함해 전시와 체험행사도 열려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선사합니다.


4월 7일 개막식을 시작으로 시민참여프로그램(7, 8일), 게릴라데이트(9~11일), 봄꽃엔딩음악회(12일), 자유참가 공연 50여개 팀 등의 공연무대가 열립니다.

봄꽃축제의 서막을 알리는 화려한 개막식은 4월 7일 오후 7시 '국회6문' 하늘무대에서 열립니다.
 가수 하춘화, 뮤지컬배우 카이, 국악인 유태평양, 재즈보컬리스트 웅산 등이 출연해 축하공연을 선보이고 개그맨 김재욱이 사회를 맡습니다.

시민들이 함께 참여해 만들어가는 프로그램인 길거리 농구대회(7일), 시민즉석노래자랑, 시민즉석댄스대회(8일) 등은 현장에서 누구나 신청하여 참여할 수 있습니다.

4월 9일부터 11일까지 열릴 게릴라콘서트는 댄스스포츠부터 강연, 공연에 이르는 다양한 출연자와 프로그램으로 준비되어 있습니다.
 출연자 정보는 제14회 영등포 여의도 봄꽃축제, 영등포문화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조만간 공개될 예정이며 누구나 관람가능합니다.


옛 기억을 새록새록 떠오르게 하는 '추억의 거리'부스에서는 낭만가득 추억의 역전다방과 여의도 7080(만화방, 놀이방), 추억의 사진관, 추억의 지우개 따먹기, 욜로 오락실 등을 즐길 수 있습니다.
 먹을거리, 즐길거리, 체험을 모두 만나볼 수 있는 추억의 거리는 그린존 부스에 위치하며 축제기간 전일 운영됩니다.

꽃과 욜로(YOLO)를 주제로 한 부스와 체험행사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플라워부스와 포토존으로 꾸며지는 꽃이소!, 야외에서 만나는 파티룸인 YOLO프렌즈, 꽃과 시.책이 함께하는 BOOK이랑 꽃이랑 놀자, 봄날 추억과 낭만을 노래할 수 있는 오픈스튜디오, 청소년 버스킹 등을 만날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봄꽃 백일장(7일), 소원을 말해봐&전시 등 다양한 행사가 진행됩니다.

○ 여의도 봄꽃축제장 주변 교통통제 2018년 4월 6일 정오부터 13일 정오까지
시민 안전과 원활한 행사 진행을 위해 축제기간 전후 일부 구간의 차량 통행을 제한합니다.
 축제 시작 하루 전인 4월 6일 정오부터 13일 정오까지 8일 간 국회 뒤편 여의서로 1.7km구간과 순복음교회 앞 둔치 도로 진입로에서 여의 하류 IC 시점부 1.5km구간을 교통 통제합니다.

구 관계자는 “많은 인파와 늘어난 교통량으로 인해 축제장 주변이 혼잡할 것으로 예상되니 대중교통 이용을 부탁드린다”고 양해를 구했습니다.

대중교통 이용 시 서울지하철 9호선 국회의사당역, 5호선 여의나루역, 2호선 당산역을 이용해 봄꽃 축제장을 찾으면 됩니다.


시민 편의를 위한 각종 맞춤형 서비스도 제공됩니다. 외국인 관광객을 대상으로 외국어 통역을 지원하고 영어·중국어·일본어로 안내방송을 합니다.

가족 상춘객을 위해 모유수유실 운영 및 유모차, 아동 자전거, 아기띠를 대여해주고 여성을 위한 운동화 대여, 파우더 룸 운영, 장애인을 위한 휠체어 대여 등 대상자별 편의 서비스를 마련했습니다.

또 종합관광정보센터를 운영해 축제장을 찾은 나들이객에게 영등포의 주요 관광 명소를 안내하고 타임스퀘어 등 주변 쇼핑몰 등과 손잡고 ‘2018 영등포 관광그랜드세일’을 진행해 식·음료, 숙박시설 이용료 할인 서비스도 진행합니다. 2018 영등포 관광그랜드세일은 4월 초부터 5월 말까지 두달 간 운영됩니다.

많은 상춘객들이 몰리는 만큼 공무원과 자원봉사자 등 6천 5백여 명을 투입해 각 분야별 안전관리에도 만전을 기합니다.
 분야별 안전매뉴얼을 마련하고 의료지원, 소방안전, 교통안전 등에 각별히 신경 쓴다는 계획입니다. 이를 위해 경찰서, 소방서, 한강사업본부 등 유관기관과도 긴밀한 협조체계를 유지합니다.

아울러 구는 축제 현장의 분위기를 더욱 생생하게 전달하기 위해 축제기간 동안 영등포구 공식 SNS, 소통TV 등을 통해 현장을 생중계합니다.
 축제장을 직접 방문하기 어렵거나 축제현장의 모습이 궁금할 경우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조길형 영등포구청장은 “영등포 여의도 봄꽃축제는 매년 수백만 명이 찾는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봄꽃축제다”며 “여의도 봄꽃축제장에서 아름다운 봄꽃과 함께 친구, 연인, 가족들과 소중한 추억을 만들어 갈 수 있도록 축제 준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출처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