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시 축제 행사 정보

고성군, 강원특별자치도 출범 기념 '2023 제2회 고성갈래구경길 걷기대회' 개최 안내

by 초록배 2023. 6. 23.
반응형

강원고성갈래길본부(위원장 손승주)는 2023년 6월 24일(토) 오전 9시부터 화진포 둘레길에서 ‘제2회 고성갈래구경길 걷기대회’를 개최합니다.

고성군은 올해 지역의 주요 명소와 아름다운 동해안 길 등 다양한 관광매력을 가진 강원고성갈래길 홍보를 위해 고성갈래구경길 9개 노선 중 4개 노선에 대한 걷기대회를 추진할 계획입니다.

2023년 5월 20일 송지호 둘레길(7경길)을 시작으로, 6월 24일에는 화진포 둘레길(3경길), 7월 29일에는 관동별곡팔백리길(1경길), 10월 28일에는 건봉사 유적지 탐방길(4경길)에서 마지막 행사를 열 계획입니다.

이번 화진포 둘레길은 갈래구경길 중 3경길로, 화진포 해양박물관 주차장을 출발하여 이승만별장, 원당리, 찻골, 화진포 해양박물관 주차장으로 돌아오는 걷기 코스로 총 7.5킬로미터(㎞) 구간이며, 약 2시간 30분이 걸립니다.

 

★ 고성군 문화관광 홈페이지 http://www.gwgs.go.kr/tour/

이번 행사는 강원특별자치도 출범 기념행사 종료 후 걷기대회가 함께 진행되며, 참가자들에게는 패스포트와 간식이 제공되고, 완주자에게는 스탬프 인증 및 기념품도 제공할 예정입니다.

함명준 고성군수는 “이번 고성갈래구경길 걷기대회 행사는 강원특별자치도  출범 기념행사와 함께하는 자리로 참가자들에게도 뜻깊은 날이 될 것이라 생각한다.”라며, “아름다운 화진포 둘레길을 걸으며 일상생활에서 벗어나 마음의 여유를 갖고, 그동안 쌓였던 스트레스도 해소하길 바란다.”라고 말하였습니다.

출처 : 강원도 고성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