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시 축제 행사 정보

종로구 '무계원' 별채 개관 기념 종로의 시인들 기획전시 7월 말까지 개최

by 초록배 2023. 6. 29.
반응형

서울 종로구(구청장 정문헌)가 2023년 7월 30일까지, 부암동 전통문화공간 무계원(주소 : 창의문로 5가길 4) 별채 개관을 기념하는 기획전시 '윤동주와 모-던 종로의 시인들'을 개최합니다.
 
종로를 중심으로 활발한 작품활동을 펼쳤던 윤동주, 정지용, 이상, 백석 등의 발자취를 통하여 과거 1930~40년대 시대상을 조명하는 자리로 기획하였습니다.
 
아늑하게 꾸민 ‘시인의 방’에서 낭독 시를 청취하고, 모던 시인의 영상 또한 감상하는 특별한 시간이 될 것입니다.
 
전시는 무계원 별채에서, 휴관일인 월요일을 제외하고 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만나볼 수 있습니다.
관람 요금은 무료입니다.
 
한편 무계원은 지난 2~9일 한국보자기아트협회(협회장 이윤영)과 협력해 장소영, 김소영, 김선주, 박지혜 등 신진 보자기 아티스트 4인이 참여하는 ‘2023 보자기 삶에 피어나다’ 전시를 열고 큰 호응을 얻은 바 있습니다.
 
MZ(엠지)세대 감성을 담은 소재, 컬러를 접목한 작품부터 전통-현대를 융합한 친환경 작품에 이르기까지 70여 점을 선보여 눈길을 끌었으며, 8일간 약 2100명이 다녀갔습니다.
 
아울러 전시 연계 프로그램으로 이들 작가와 함께하는 ‘보자기 가방 만들기’ 체험 역시 6일 진행했는데, 이날 개관 이래 역대 최다 방문객을 달성했을 뿐 아니라 무계원 입구에 100여 명 인파가 줄을 서는 이른바 ‘오픈런’ 현상까지 벌어지며 주목을 받았습니다.

○ 종로문화재단 무계원 홈페이지 https://www.jfac.or.kr/site/main/program/perf_exhi_list_view?pgIdx=2043
 
종로구는 “현대(모던) 시인, 보자기 주제 전시 등을 열고 종로가 보유한 문화예술의 저력을 보여줄 수 있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관내 단체, 기관, 학교 와 손잡고 지역적 특색이 담긴 전시 및 프로그램을 다양하게 선보이겠다”고 말하였습니다.

출처 : 서울특별시 종로구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