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정 군정 시정 소식

세종시 2023년 여름방학 '중앙공원 야외수영장' 7월 22일 개장

by 초록배 2023. 6. 29.
반응형

올여름 기록적인 무더위가 예상되는 가운데 세종시 도심지에 처음으로 가족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야외수영장이 개장한다.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최민호)는 2023년 7월 22일부터 8월 20일까지, 중앙공원 관리사무소 일원 광장에서 야외수영장을 운영한다고 6월 26일 밝혔습니다.

중앙공원 야외수영장은 대형 수영풀과 유아풀은 물론, 다양한 연령대가 즐길 수 있는 에어풀 7개, 크기별 워터슬라이드 4개, 유수풀과 물대포, 키즈챌린지 등 다양한 시설을 갖추고 있습니다. 

주말에는 거품(버블)풀, 풍선아트, 마술쇼 등 다채로운 이벤트도 진행합니다. 

운영시간은 11시부터 18시까지로 11시부터 14시까지인 1부와 15시부터 18시까지인 2부로 나누어 운영하며,

매주 월요일은 수질 및 시설관리를 위하여 휴장합니다. 

수영장 이용요금은 성인 3,000원, 중고등학생 2,000원, 어린이 1,500원, 미취학 아동은 무료입니다.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동시간대 이용인원을 1,000명으로 제한합니다. 

시 통합예약시스템을 통해 선착순으로 사전 예약.결재 후 이용할 수 있으며,

세종시민은 이용일 기준으로 3주 전부터 예약이 가능하고, 7월 1일부터 예약할 수 있습니다.

https://onestop.sejong.go.kr/Usr/main/main.do

이용객들은 인근 호수공원 제1주차장과 한국토지주택공사(LH) 홍보관 주차장을 이용하거나 세종예술고등학교 방면 대중교통을 이용하면 됩니다. 

시는 수영장 주변에 울타리를 설치해 내외부 공간을 분리하고 주요 동선에 인조잔디를 설치했으며, 시설별로 안전요원을 배치하는 등 안전사고 예방에 주력할 계획입니다.
 
이진승 체육진흥과장은 “젊은 도시 세종에 걸맞게 많은 어린이들과 부모들이 야외수영장을 찾을 것으로 예상된다”라며 “안전하고 쾌적하게 시설을 이용할 수 있도록 개장 준비에 만전을 기하겠다”라고 말하였습니다. 

○ 참고사진은 '고복야외수영장' 전경

 

출처 : 세종특별자치시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