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정 군정 시정 소식

여름 휴가철 전국 5개 권역 물놀이시설에서 ‘찾아가는 해양안전체험시설’ 운영

by 초록배 2023. 6. 29.
반응형

해양수산부(장관 조승환)는 여름 휴가철을 맞아 국민들이 해양안전수칙 등을 체험을 통해 몸소 배우고 익힐 수 있도록 2023년 7월 1일(토)부터 두 달여간 5개 권역*의 물놀이시설에서 ‘찾아가는 해양안전체험시설’을 운영합니다.
   * 강원 춘천, 경남 통영, 전남 여수, 충북 음성, 울산 울주

찾아가는 해양안전체험시설에는 ’해상생존 체험장‘, ’가상현실 체험장‘, ’해양안전 전시관‘ 등 3가지 체험장이 마련됩니다. 

’해상생존 체험장‘에서는 구명조끼 착용 실습, 구명뗏목 작동 및 탑승, 생존수영 체험 등을,
’가상현실 체험장‘에서는 가상현실(VR) 장비를 활용한 여객선 비상탈출 체험 등을 해볼 수 있고,
’해양안전 전시관‘에서는 구명뗏목 내에 비치된 다양한 생존용품과 선박구명설비 실물을 직접 보고 사용법을 배울 수 있습니다.

아울러, 국민들이 해양안전체험에 대한 참여와 관심을 더 많이 가질 수 있도록 일부 시설에 구명조끼 착용을 주제로 한 ’인생네컷 사진기‘를 마련하고, 참가자에게 기념품도 제공할 예정입니다.

’찾아가는 해양안전체험시설‘은 연령에 관계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사전에 전화, 온라인 등을 통하여 신청이 가능합니다.

신청방법 등 자세한 사항은 해양안전교육포털 누리집(홈페이지)의 공지사항 게시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https://www.komsa.or.kr/bbs/BBSMSTR_000000000921/list.do


조승환 해양수산부 장관은 “안전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는 만큼, 바다에서의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국민의 해양 안전의식과 비상시 대처능력을 높이기 위한 해양안전체험 및 교육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출처 : 해양수산부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