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정 군정 시정 소식

동해시 종합버스터미널 주차장 '무인정산시스템' 도입

by 초록배 2023. 7. 7.
반응형

강원 동해시(시장 심규언)가 종합버스터미널 주차장 무인정산시스템을 도입하여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고 밝혔습니다. 

기존 종합버스터미널 주차요금정산 시스템은 18시까지만 납부가 가능하여 이용객들의 주차요금 수납 불편이 가중됨에 따라, 이러한 문제점을 해소하고 이용객 편익증진을 위하여 최근 24시간 주차요금 납부가 가능한 무인정산시스템을 도입했습니다.

시는 2023년 6월 한달간 주차요금정산 시스템 점검기간을 거쳐, 지난 7월 1일부터 기존 현금 및 카드로 주차요금을 결제하던 유인 정산방식에서 카드결제 무인시스템 방식으로 전환하여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습니다. 

무인정산기는 총 3대로, 출구와 출차 전 미리 결제 할 수 있도록 터미널 내외부에 설치되어 있습니다.

한편, 종합버스터미널 주차요금은 30분에 기본 600원으로 10분 초과시 200원이 추가되며, 장애인, 경차 등 할인대상 차량은 요금 감면 혜택 등 매표권을 정산기에 제시하면 주차요금이 50퍼센트(%) 할인됩니다. 

전관택 교통과장은 “무인주차요금 정산시스템 도입으로 주, 야간 이용객과 실내 정산이 편리해졌으며, 출차 소요 시간이 단축되어   이용객 불편이 해소되었다”며, “앞으로도 이용객 편익 증진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하였습니다.

출처 : 강원특별자치도 동해시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