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정 군정 시정 소식

경기 의정부 가능동 '경원선 철도 하부 공간' 공영주차장으로 활용, 11월 개방 목표

by 초록배 2023. 7. 29.
반응형

경기도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구도심 '가능동' 일원 주택밀집지역 내 경원선 철도 하부 공간(주소: 가능동 205-23번지 일부)을 공영주차장으로 조성한다고 밝혔습니다.

경원선 하부 공간은 기존에 국토교통부 소유(국가철도관리공단 운영 관리)로 개인에게 렌트카 주차용으로 임대하였으나, 불법행위(가설 건축물 설치)로 현재 행정대집행을 완료하고 임차기간이 만료된 상태입니다.

구도심지인 가능동 주택밀집지역을 공영주차장으로 활용하면 주변 주민들의 극심한 주차난 해소는 물론, 아스팔트 포장 공사 등의 불필요한 사업비 절감이 가능하다고 시 주차관리과 관계자는 설명하였습니다.

이에 시는 2023년 7월 국가철도관리공단에 사용허가(임차) 신청을 마친 상태로, 11월 개방을 목표로 주차관제시스템 및 CCTV 설치, 주차면수 정비 공사를 통하여 약 60면의 공영주차장을 조성할 계획입니다.


김동근 시장은 “구도심 지역 공영주차장 확대는 민선 8기 공약사항으로 적합한 부지가 없는 구도심 지역은 철도부지를 활용한 공영주차장 조성이 좋은 대안”이라며, “앞으로도 시민과의 약속을 지키기 위해 쾌적하고 안전한 주차환경 개선에 힘쓰겠다”고 말하였습니다.

출처 : 경기도 의정부시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