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정 군정 시정 소식

은평구 '2023년 여름맞이' 야외 무료 물놀이터 4곳 개장, 8월 말까지 운영

by 초록배 2023. 7. 29.
반응형

서울 은평구(구청장 김미경)는 2023년 여름을 맞아 주민 누구나 무료로 즐길 수 있는 물놀이터를 7월 25일부터 8월 31일까지 38일간 운영한다고 밝혔습니다.

은평구는 공원별 지역 특성을 반영한 주제와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특색있는 디자인을 가미해 재미가 넘치는 공간으로 조성하였습니다.

이번에 개장하는 물놀이터는,
행복을 전달하는 매를 주제(테마)로 한 응암2동의 ‘매바위어린이공원’,
대추나무골 물놀이터 주제인 대조동의 ‘대조어린이공원’,
거북이를 형상화한 구산동의 ‘구산동마을마당’,
물을 주제로 한 녹번동의 ‘은평평화공원’, 총 4곳입니다.

놀이터 이용 시간은 매주 화요일~일요일 오후 12시(정오)부터 오후 4시 45분까지,
매시 정각부터 45분 물놀이 후 15분 휴식하는 방식으로 운영합니다.

매주 월요일은 시설 점검과 청소를 위하여 휴장합니다.

우천 등 기상 상황과 현장 여건에 따라 탄력적으로 운영할 계획입니다.

물놀이터는 주차 공간이 따로 마련되어 있지 않아 대중교통 이용을 권장하며, 애완동물 입장과 취사 행위는 금지입니다.

또, 만 7세 이하의 어린이들은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보호자 동반 시에만 입장이 가능합니다.

물놀이시설 외에 파고라, 그늘막 등의 휴게시설을 설치해 이용자들의 편의를 도모하고 위험 상황에 대비하여 안전관리자를 2명씩 고정 배치합니다.

상수도는 매일 교체하고, 2주에 1회 수질검사를 실시하는 등 안전하고 쾌적한 물놀이터가 되도록 할 예정입니다.

○ 참고사진 : 응암2동 매바위어린이공원 물놀이장 모습


김미경 은평구청장은 “방학을 맞은 아이들이 물놀이터에서 시원하고 재미있는 추억을 만들면 좋겠다. 위생과 안전사고를 위해 수질 및 안전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안전한 물놀이터가 될 수 있도록 보호자들의 각별한 주의와 적극적인 협조 부탁드린다”고 말하였습니다.

출처 : 서울특별시 은평구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