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시 축제 행사 정보

'2023 서울둘레길 가을걷기' 참가자 사전 모집 안내

by 초록배 2023. 7. 31.
반응형

서울특별시(이하, 서울시)는 2023년 7월 29일(토)부터 11월 17일(금)까지 약 4개월간 서울둘레길 완주에 도전해 보는 ‘2023 서울둘레길 가을 걷기’를 진행하며, 이에 참여자 5,000명을 7월 18일(화)부터 8월 6일(일)까지 사전모집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서울둘레길은 서울을 한바퀴 휘감는 총 156.5킬로미터(㎞)의 도보여행길로 총 8개 구간(코스), 세부 21개 구간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숲길, 마을길, 하천길 등으로 이루어져 있어 다양한 길 만큼 다채로운 경관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또한 경로의 시작과 끝이 지하철역과 연계되어 접근성이 뛰어나 2014년 개통 이후 현재까지 6만 5천 명의 시민이 완주를 인증한 국내 대표 도보여행(트레킹) 길입니다.

서울둘레길 1구간(수락․불암산)은 수락산과 불암산을 연결하는 경로로 산림욕을 즐길 수 있고, 시작점에 서울둘레길 안내소(센터)가 있어 구간에 대한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2구간(용마․아차산)은 서울둘레길 중 전망이 가장 뛰어난 구간으로 역사․문화자원 풍부한 것이 특징이며,

3구간(고덕․일자산)은 숲길, 하천길이 조화롭게 이루어진 구간으로 다양한 서울의 경관을 확인할 수 있고,

4구간(대모․우면산)은 산길이지만 경사가 완만하여 걷기에 수월합니다.

5구간(관악․호암산)은 비교적 난이도가 높은 구간이나 서울의 산림 자연 환경을 즐길 수 있는 최적의 경로이며,

6구간(안양천․한강)은 전 구간이 평탄한 하천길로 계절마다 다양하게 변화하는 안양천과 한강을 풍광을 만끽할 수 있는 길입니다.

7구간(봉산․앵봉산)은 서울 주요 명소(랜드마크)인 월드컵공원을 지나는 구간으로 서울의 다양한 모습을 볼 수 있고,

8구간(북한․도봉산)은 북한산 둘레길과 겹치는 구간으로 한 번에 돌기보다 3~4회 나누어서 걷기를 추천합니다.

기존의 서울둘레길 걷기 행사는 가을철에 완주를 인증한 시민을 격려하는 행사로 구성하였으나, 올해는 더 많은 시민이 참여할 수 있도록 완주를 목표로 하는 시민 5,000명을 사전 모집하여 진행합니다.

또한 전 구간을 완주하지 않아도 2개 구간, 5개 구간을 완주하면 해당 기념품을 받을 수 있어 평소 둘레길 걷기에 관심이 있었으나 완주가 어려웠던 시민들도 쉽게 도전하여 볼 수 있습니다. 

완주 인증한 시민에게는 선착순으로 기념품을 제공하며, 준비된 기념품이 소진되면 행사를 마칩니다.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2023년 7월 18일(화) 10시부터 8월 6일(일) 11시까지 홍보 포스터의 큐알(QR)코드를 스캔하여 사전 접수한 후 7월 29일(토)부터 서울둘레길 안내센터(창포원, 매헌시민의숲)로 방문하여 '가을 걷기 전용 스탬프북'을 수령하고, 서울둘레길 걷기를 시작하면 됩니다.

걷기 인증 및 기념품 지급은 2023년 11월 3일(금)부터 11월 17일(금)까지이며, 완주까지 약 4개월의 시간이 있습니다. 

가을 걷기용 스탬프북은 1인 1매 지급하며, 중복 참여를 방지하고 보다 많은 시민들이 혜택을 골고루 누릴 수 있도록 할 계획입니다. 

 ☆ 제공 기념품 종류 (중복지급 불가)

구분 내용 기념품
전코스 걷기 서울둘레길 전코스 완주자 방패뱃지, 돗자리, 손수건, 완주리본
좋은코스
걷기
서울둘레길 다섯개 코스 이상 완주자 돗자리, 손수건
서울둘레길 두개 코스 이상 완주자 손수건
스탬프북 수령자 참여자의 완주 독려를 위한 이모티콘 지급 예정(9월 중)

 

2023 서울둘레길 가을 걷기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서울둘레길 누리집(http://gil.seoul.go.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보다 상세한 내용은 서울시 푸른도시여가국 공원여가사업과(전화번호 02-2133-9369) 또는 서울둘레길 안내센터(전화번호 02-779-7902~4, 월요일․법정공휴일 휴무)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습니다. 

★ 안내센터 주소
 창포원 : 서울시 도봉구 마들로 916 (도봉동 4-2) 1층
 매헌 시민의 숲 : 서울시 서초구 매헌로99 1층

 


유영봉 푸른도시여가국장은 ‘여름부터 가을까지 계절의 변화에 따라 다채로운 경관을 볼 수 있는 서울둘레길 걷기에 도전하여 건강과 활력을 회복해보길 바란다’라며 ‘내·외국인들이 매력을 느낄 수 있도록 서울둘레길의 다양한 변화를 준비하고 있으니 앞으로도 색다른 즐거움을 자아낼 서울둘레길에 시민들의 많은 방문이 있기를 바란다'고 말하였습니다.

출처 : 서울특별시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