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정 군정 시정 소식

종로구 2023 9월 '위치 기반 종량제봉투 판매소 위치.재고 정보 제공' 개시

by 초록배 2023. 8. 22.
반응형

서울 종로구(구청장 정문헌)가 주민 편의를 획기적으로 개선하는 스마트 행정 일환으로 2023년 9월 10일, 서울시 최초로 '위치 기반 종량제봉투 판매소 정보제공 서비스'를 선보입니다.
 
본 서비스는 구청 누리집(http://www.jongno.go.kr/)에서 집 가까운 종량제봉투 판매소를 지도로 검색하고, 최근 봉투 입고 내역(용량(리터)별, 종류별)을 실시간 확인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입니다.
 
기존에 구는 구청 누리집에서 종량제 봉투 판매업소명, 주소, 연락처 등의 기초적인 정보만을 게시해 놓았습니다.
 
이에 주민들이 업소별 재고 상황을 실시간으로 확인하는 것이 불가능하였고,
취급 판매소가 적은 1리터 음식물 봉투, 특수마대(불연성쓰레기봉투) 구매를 위하여 여러 가게를 전전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다음달 예정인 이번 서비스 개시로, 누구나 온라인상에서 최근 3개월간 봉투 입고 이력이 있는 관내 판매소를 지도에서 확인하고, 최근 1개월 내 입고 현황도 알아볼 수 있게 개선하였습니다.

아울러 구는 구민 편리함을 더해줄 판매소 길 찾기, 로드뷰 등의 기능도 제공할 계획입니다.

○ 참고 : 종량제 봉투 판매업소 검색.확인 예시

 
정문헌 구청장은 “편리함과 안전성 모두를 갖춘 이번 종량제봉투 서비스를 통해 구민 삶의 질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향후 다국어 지원 등 지속적으인 기능 강화로 스마트 행정을 선도하겠다”고 말하였습니다.

출처 : 서울특별시 종로구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