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시 축제 행사 정보

고양 킨텍스 '2023 경기국제 웹툰페어' 개최 안내

by 초록배 2023. 10. 1.
반응형

국내 최대 웹툰(webtoon) 특화 박람회인 ‘경기국제웹툰페어’가 2023년 10월 6일부터 8일까지 3일간, 경기 고양시 일산 킨텍스 제1전시장에서 열립니다.

올해로 네 번째를 맞은 웹툰페어는 132개 웹툰 기업과 작가들이 참여하여 인기 작품은 물론, 유망 작가의 참신하고 창의적인 작품들을 만나볼 수 있는 기회입니다.

다양한 부대 행사(프로그램)도 준비하고 있습니다.

10월 6일에는 '외모지상주의'와 '인생존망'으로 인기를 얻고 있는 박태준 작가의 강연이,

10월 8일에는 '소녀의 세계'로 팬층이 두터운 모랑지 작가의 대담회(토크콘서트)와 서명(사인)회가 있을 예정입니다.

인기 성우 박신희, 류승곤 성우의 토크쇼와 사인회, 웹툰 성우 오디오쇼 및 OST 공연 등도 진행합니다.

전시회 입장료는 6천 원이며, 사전등록 시 무료로 관람할 수 있습니다.

사전등록은 10월 5일 오후 5시까지 경기국제웹툰페어 누리집(https://www.webtoonfair.com/)에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전시회와 더불어 웹툰 기업의 판로개척을 위한 사업(비즈니스) 상담회도 10월 5일과 6일 이틀에 걸쳐 개최합니다.

판매자(셀러) 71개 사와 국내.외 구매자(바이어) 50개 사가 참여하며,
현장(오프라인) 1대 1 협상(비즈니스 미팅)을 통하여 수출계약 및 IP(지식재산권) 거래 등을 진행합니다.


오광석 경기도 콘텐츠산업과장은 “웹툰 콘텐츠는 다양한 장르 확장성을 가지고 있다는 것이 가장 큰 매력이다. 웹툰페어를 통해 웹툰 특유의 창조적 에너지를 현장에서 마음껏 느껴보시길 바란다”고 말하였습니다.

출처 : 경기도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