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역, 정류장

인천시 광역버스 '김포 1004번, M6439번' 노선 일부 조정

by 초록배 2023. 11. 29.
반응형

인천광역시는 2023년 11월 27일부터 김포 1004번(김포 양촌 ~ 서울시청 서소문청사) 광역버스 노선이 검단신도시(원당지구) 2개 정류장에 추가 정차한다고 밝혔습니다.

인천시는 대중교통 편의 증진을 위하여 김포시를 직접 방문해 설득.협의하는 절차를 거쳐 검단신도시 내 ‘금강펜터리움더시글로’와 ‘아라동 행정복지센터’ 등 2곳에 추가 정차장을 설치하는 것으로 합의하였습니다.

이들 지역은 인구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반면, 서울 출퇴근 노선이 부족하고 좌석버스도 무정차 통과하는 상황으로, 광역버스 등 대중교통 확충 민원이 지속적으로 제기되는 곳입니다.

 

★ 김포 1004번 광역버스 추가 정차 정류장


이와 함께 인천시는 2023년 11월 20일부터 M6439(인천터미널~역삼역) 광역급행버스 노선도 조정하였습니다.

인천시는 구월아시아드 선수촌아파트 7.8단지 입주민의 불편 해소를 위하여 남동구청과 사전 조율, 현장 방문, 입주민 의견수렴 등을 거쳐, 구월아시아드선수촌 7단지와 8단지에서도 정차(선수촌사거리, 경희유치원 제외)할 수 있도록 조치하였습니다.

 

☆ M6439 광역급행버스 변경 노선도 및 정류장



또한 인천시 인천터미널과 인천국제공항을 오가는 좌석버스 노선도 연내에 신설할 계획입니다.

현재 운행 중인 6777번(인천항신국제여객터미널~인천국제공항) 공항버스가 송도 및 6.8공구 지역 위주로 운행하는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한 것입니다.

신설 노선은 인천지하철 1호선의 주요 역과 송도국제도시 동측 지역을 경유할 예정입니다.

공항철도 등 이동 수단이 부족한 남동구와 연수구 주민은 물론, 송도 동측 지역 주민들의 인천공항 접근성을 크게 향상할 것으로 기대합니다.

김준성 인천시 교통국장은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시민들의 의견에 귀 기울이며 광역버스 등 대중교통 편의 제공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하였습니다. 

출처 : 인천광역시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