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정 군정 시정 소식

'옛 부산진역사'에 어린이 복합 문화공간 '아이들이 들락날락' 개관

by 초록배 2024. 1. 30.
반응형

부산시(시장 박형준)는 동구 문화플랫폼(옛 부산진역사(釜山鎭驛舍)) 시민마당에 어린이복합문화공간 들락날락(이하 동구시민마당 들락날락)을 조성.완료하고, 2024년 2월 1일 정식 개관한다고 밝혔습니다.

동구시민마당 들락날락은 지상 1층, 연면적 387.5 평방미터(㎡) 규모로 조성하였으며, 조성에 총사업비 21억 원(시비 18억 원, 구비 3억 원)를 투입하였습니다.

이곳에서는 어린이를 비롯한 모든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하고 재미있는 디지털 콘텐츠들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주요 볼거리(콘텐츠)로는 어린이도서 열람공간, 세계명화와 세계관광지 감상이 가능한 미디어 아트존, 신체를 활용해 화면 속 캐릭터를 움직여 보는 게임존, 직접 색칠한 그림이 화면에 나오는 라이브 스케치존, EBS 학습콘텐츠를 활용한 EBS랑 놀자 존 등이 있습니다.

야외공간에는 친환경 특수소재로 제자리뛰기, 사방치기, 달팽이 게임 등 총 6종의 놀이시설을 바닥에 설치하여 가족들과 옛 추억을 함께 즐기는 시간을 가질 수 있습니다.

'들락날락'은 아이들이 집 가까이에서 독서, 문화체험, 디지털콘텐츠를 활용한 복합적인 활동을 할 수 있는 신개념의 미래놀이터로, 15분 도시 부산의 핵심 종합지원(앵커) 시설입니다.

시는 2026년까지 200곳을 조성한다는 목표로 현재까지 동구 시민마당 들락날락을 포함해 43곳을 개관 완료하였고, 41곳은 조성하고 있는 중입니다.

'들락날락'에 대한 전체 현황 및 운영 행사(프로그램) 정보는 들락날락 플랫폼 누리집(https://busan.go.kr/bschild/)을 통하여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한편, 개관식은 2023년 1월 26일 오후 2시 30분 조성지 앞에서 열렸습니다.
시장, 동구청장, 국회의원, 학부모 등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관을 함께 축하하고 시설을 둘러보았습니다.
식전 행사로 키다리 아저씨, 디즈니 뮤지컬 축하공연 등 다양한 볼거리도 마련하였습니다.

박형준 시장은 “오랫동안 활용되지 않았던 옛 부산진역사가 동구 문화플랫폼으로 조성된 데 이어, 이곳에 어린이복합문화공간 들락날락도 조성됐다”라며, “부모가 자녀와 함께 집 가까이에서 좋은 문화시설을 이용할 수 있게 돼 아이들의 웃음소리로 원도심에 한층 더 활력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하였습니다.

출처 : 부산광역시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