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4/1129

[경기도] 화성시티투어 착한여행 '하루' 정기여행 - 문화의 숨결 요즘 전국에 ‘당일여행’, 이른바 시티투어를 운영하는 지자체가 많습니다. 경기도 화성시도 그 중 한 곳이지요. 지난 2007년부터 시작한 화성의 시티투어는 일정(코스)이 다양하기로 유명합니다. 오랜기간 쌓인 경험이 일정 하나하나에 담겨 있습니다. 원래 이름은 ‘화성시티투어 착한여행 하루’. 좀 길지요? ^^; 화성시티투어는 착한여행, 공정여행을 표방하고 있습니다. 여행중 일회용품 사용을 자제하고, 음식은 남기지 않고 적당하게 먹으며, 지역 주민들과 소통하면서 화성의 역사와 자연, 문화를 체험하고 이해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화성시티투어 화성시티투어는 화성시의 위탁을 받아 ‘화성의제21 실천협의회’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정기여행은 두 개의 정기투어(문화의 숨결, 자연의 숨결)와 네 개의 생태관광투어(바.. 2014. 11. 28.
2014년 한국관광공사 12월 여행지 추천 - 테마가 있는 한옥 한국관광공사에서 매달 한 번씩 소개하고 있는 추천여행지. 2014년 12월 추천하는 여행은 '테마가 있는 한옥' 탐방입니다. 대한민국 구석구석 공식 홈페이지 총 다섯 지역의 한옥을 소개하고 있는데요. 순서대로 정리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 지리산과 섬진강에 기댄 명당에서 쉬다 - 쌍산재 ★ 당일 여행 코스 * 문화유적 탐방코스 : 쌍산재 → 운조루 → 곡전재 → 화엄사 → 천은사 * 생태 탐방코스 : 지리산둘레길 걷기(운조루, 곡전재, 쌍산재가 포함된 오미-방광 구간) → 섬진강어류생태관 - ☆ 1박2일 여행코스 1일차 : 쌍계사 → 최참판댁 → 운조루 → 곡전재 → 쌍산재(숙박) 2일차 : 쌍산재 → 화엄사 → 천은사 → 지리산온천랜드 - 구례군 문화관광 공식 홈페이지 http://tour.gurye... 2014. 11. 26.
[경기도 가평] 청평 호반 닭갈비 막국수에서 맛 본 막국수 청평 5일장과 국립수산과학원 중앙내수면연구소 사이에 자리잡고 있는 청평호반 닭갈비 막국수. 예전 경춘선이 전철화 되기 전에는 철길에서 조금 더 가까웠죠.^^; 춘천 뿐 아니라 북한강 줄기를 따라 가평, 청평, 대성리에도 막국수 닭갈비집에 많은데요. 이곳 '청평호반 닭갈비 막국수'는 가평군 모범음식점이면서 외식업협회 추천음식점이기도 합니다. 가평군 문화관광 공식 홈페이지 뭐 이런 걸 알고 찾아간 곳은 아니구요.~ 지나다가 마침 식사시간이라 들어간 곳입니다. ㅋ 가장 무난한 막국수 한 그릇 시켜 먹었지요. 가격은 6천 원. 무난하게 먹을 만 했습니다. ㅋ 영업시간은 오전 11시부터 오후 11시까지. 연중무휴랍니다. 031-585-5921 2014. 11. 21.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2014 무역센터 국화페스티벌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는 매년 가을 국화축제를 개최합니다. 2014 무역센터 국화페스티벌은 10월 13일부터 11월 14일까지 코엑스 동문 주변에서 열렸습니다. 코엑스 공식 홈페이지 작년에는 한창 공사중이라 어수선한 분위기 속에서 행사가 진행되었는데요. 아직 공사가 마무리되지 않았으나, 그래도 작년 보다는 주변 환경이 나았습니다.^^; 내년 2015년 5월에는 코엑스에서 C-Festival 이라는 대규모 마이스(MICE)축제가 열린답니다. 그래서 그와 관련된 국화조형물이 함께 설치되었습니다. 해태...맞겠죠? ^^;;; 백조의 호수도 있군요. 첨성대와 함께 ㅎㅎ 무언지 한참 생각했던 이것은,,, 음표입니다. ㅋ 달나라 토끼 가운데에는 나비가 보입니다.~ 동문 밖으로 나왔을 때 왼쪽부분은 쉼터로 꾸며 놓았.. 2014. 11. 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