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정 군정 시정 소식

동작구 '동작 헬프(HELP) 부동산' 카카오톡 챗봇 서비스 운영, 전세사기피해 등 부동산 상담

by 초록배 2023. 7. 18.
반응형

서울 동작구(구청장 박일하)가 카카오톡 채널을 기반으로 부동산 정보를 제공하는 '동작 헬프(HELP) 부동산' 챗봇 서비스를 운영한다고 2023년 7월 17일 밝혔습니다.

구민 누구나 카카오톡 검색창에 '동작 헬프(HELP) 부동산'을 검색하면 부동산 관련 유용한 정보를 얻을 수 있고, 채널 내 챗봇을 통하여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습니다.

최근 전세사기 특별법 시행, 주택 임대차 계약 신고 과태료 부과 계도기간 연장 등 부동산법 개정과 정책의 잦은 변경으로 민원인들의 문의가 크게 늘었습니다.

이에 구는 민원에 신속히 대응하고 소통이 쉬운 체계(시스템) 도입이 필요함에 따라, 사용하기 편하고 접근이 용이한 카카오톡을 이용해 채널을 개설하였습니다.

주요 내용은 전세계약 유의사항, 부동산중개업 개설, 부동산거래신고, 주택임대차신고, 개별공시지가 등 '자주 문의하는 정보'들을 정리해 놓았습니다.

예를 들어 ‘전세계약 유의사항’를 누르면 계약 체결 전, 계약 체결 시, 계약 체결 후, 잔금 및 이사 후로 세분화된 자세한 설명이 보이며,
‘조상 땅’이라고 검색하면 조상 땅 찾기에 대한 신청자격 및 방법, 관련사이트 링크도 함께 제공합니다.

아울러 구는 평일 업무시간에 내방이 어려운 주민들을 위하여, 7월 19일부터 매주 수요일 오후 6시부터 오후 8시까지 '전세사기 피해 야간 상담실'을 운영합니다.

동작구청(https://www.dongjak.go.kr/) 부동산정보과로 방문하면 피해신청 접수 및 상담, 특별법에 따른 전세사기 피해자 지원, 법률상담 요청 시 무료상담 연계 등을 안내받을 수 있습니다.

박일하 동작구청장은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부동산 관련 법과 정책 관련 소식을 발빠르게 전할 수 있어 구민들이 보다 편리해질 것”이라며 “앞으로도 구민 중심의 행정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하였습니다.


출처 : 서울특별시 동작구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