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축제 전시회 박람회

농어촌에서 신나게 놀아보자~ 2012 농어촌 여름휴가 페스티벌 관람기

by 초록배 2012. 7. 10.
반응형

경기도 고양 킨텍스 제2전시장에서는 6월 마지막 주말 나흘 동안

2012 농어촌 여름휴가 페스티벌이 열렸습니다.

한국농어촌공사 웰촌 홈페이지

 



본격적인 여름방학 휴가철을 앞 둔 시점에서 매년 열리는 이번 축제는
지난 2005년 처음 열린 이래, 올해 7회째를 맞이했습니다.

작년까지는 서울의 전시장에서 열렸는데,

2012년에는 드넓은 고양 킨텍스에서 열렸네요.^^

킨텍스 제2전시장 7관 8관은, 이렇게 2층으로 들어가서 아래로 내려갑니다.

전시장을 시원스럽게 조망해 볼 수 있어서 개인적으로 참 좋아하는 전시장입니다.^^

관람 동선상 가장 먼저 눈에 들어오는 곳은 강원도입니다.
작년까지는 평창동계올림픽 유치에 온 힘을 기울였던 곳이죠.^^

무사히 유치에 성공한 지금, 웬지 여유로워 보이는 강원도 부스였습니다.

여러 부스들이 모여 있는데, 겨울철 산천어축제로 너무나도 유명한 화천군 부스가 특히 눈에 들어왔습니다.

축제를 전후하여 화천 시내 거리며 상가를 화려하게 장식하는 그 산천어등이 부스 천정에도 걸려 있습니다.

조만간 쪽배축제와 토마토축제가 열리는군요.^^

우리 경기도에서도 비슷한 축제들이 열리죠.

퇴촌 토마토축제는 지난주 끝이 났고,
연천 전곡 한탄강과 양평 등지에서 여름방학기간 물놀이 축제가 열립니다.

중간중간 이렇게 사진찍을 곳을 마련해 놨네요.

강원도 지역에서 대각으로 오른쪽에, 우리 경기도 부스가 있습니다.

마침 이벤트를 해서 그런지,

엄청난 인파가 +_+

부스도 잘 꾸며 놓았네요.^^

서울을 동그랗게 둘러싼 경기도는,
동서남북으로 산, 들,  강, 바다, 모든 것을 다 갖추고 있는 전천후 종합 관광지입니다.
아자~!

올해는 이렇게 농촌체험여행 책자까지 만들었네요.~
무료로 나눠주고 있기에 하나 받아 왔습니다.^^

경기도 부스 바로 뒷편에는 잣과 자라섬, 그리고 재즈로 유명한 그 가평군 부스가 있습니다.

얼마전 티저(teaser;예고/임시) 사이트 열었다는 안내메일을 받았던, 재즈페스티벌.

그 재즈페스티벌 때 맛볼 수 있는 가평의 자랑, 아가페 와인도 볼 수 있었습니다.

한 잔 따라 주시더라구요. ㅎㅎ

올해 하반기에는, 경기도에서 열리는 중요한 축제가 하나 있습니다.

남사당 바우덕이 축제를 세계적인 민속축제로 승화시킨,

2012 안성 세계민속축전이 바로 그것입니다.

행사 기간은 10월 1일부터 10월 14일까지 2 주간입니다.

시쳇말로 “득템”해야할 축제랍니다. 꼭 가 보세요~

덧, 담당자분이 많은 홍보 부탁드린다고 하여, 길게 적었습니다.^^;;;

2012 안성 세계민속축전 공식 홈페이지 보기

작년에 여수세계박람회 개최 홍보에 힘쓴 전라남도, 평창올림픽유치에 노력한 강원도처럼,
세계7대자연경관 선정에 온 힘을 기울였던 제주특별자치도 부스입니다.

강원도랑 비슷하게, 차분한 분위기였습니다.^^;

올해 제주에서 열리는 두 가지 행사는
탐라대전과 세계자연보전총회라고 하네요.~

제주도 체험마을 부스 중에, 멀리서도 눈에 확 들어왔던 이것은,
그 유명한,, 말고기 랍니다. +_+

다음은 전라북도입니다.

올해 2012년은 전북방문의 해랍니다.
연초에 열렸던 내나라여행박람회에서 엄청 큰 단독부스를 마련했던 기억이 나네요~^^

전라북도의 각 체험마을 부스들이 정갈하게 차려져 있습니다.

전시장 정 거운데 맨 뒷편에 마련된 놀이마당.

각종 전통놀이 체험을 할 수 있는지라, 아이들이 좋아라 했습니다.

친근한 동식물들을 전시하는 체험장도 보이네요.

우리의 귀염둥이 반달곰들은 지쳤는지 곤하게 잠들어 있었습니다. ㅎㅎ
옆에 계시던 직원분 말씀이, 이 아이들이 시끄러운 소리에 스트레스를 좀 받았다고 하네요.^^;;

아름다운 목소리의 주인공, 카나리아입니다.

애완용으로 인기있다는 흑문조.
뽀뽀를 참 잘하는 새입니다.~

체험장 가장자리에 담장처럼 둘러놓은 사과나무.

얼핏 봤을 때 모조품인줄 알았는데,
진짜 사과나무였답니다.

이 사과도 물론 진짜에요~ 진짜!  +_+

체험장들을 지나 다음에 들른 곳은 경상남도.

그 옆으로 바다여행 부스가 보입니다.
바다여행은 한국어촌어항협회에서 운영하는 어촌체험마을 홍보 사이트입니다.

전복, 성게, 멍게 같은 것들을 직접 만져 볼 수 있는 체험코너도 마련해 놨습니다.

이 성게 바늘에 찔리면 아프겠죠? ㅎㅎ

다음은 충청도네요.
충남으로 고향마실 와유~~
짧으면 실례가 될 것 같습니다. ㅎㅎ

그 유명한 청양고추가 저 멀리 보이네요.

충남을 이웃하고 있는 충청북도 부스입니다.

여기서도 포도주(와인)가 먼저 눈에 들어오네요. ㅎㅎ

충북 영동은 우리나라에서 자체 생산되는 포도주의 주요 산지로 유명합니다.

한국철도(코레일)에서는 와인트레인이라는 테마 관광 열차도 운행하며,
8월 말 전후에는 포도축제, 10월에서 11월 정도에는 와인축제를 연답니다.

이곳은 경상북도.
경상북도는 동해안을 따라 꽤 긴 해안선을 지닌 곳이지만,
안동, 청송, 봉화같은, 주로 내륙지역의 관광지가 먼저 떠오릅니다.^^;;

봉화군 부스에서는 여름철 대표 지역축제인 봉화 은어축제에 큰 비중을 두고 있었습니다.~

이곳은 경상북도 체험행사장인데,
조청 엿으로 유명한 고령 개실마을에서 진행하는 엿만들기 체험 모습입니다.

팔도유람의 마지막은 전라남도 였습니다.

전시 중반에 이른 여수세계박람회와 F1 코리아 그랑프리가 열리는 영암 홍보 포스터가 나란히 자리잡고 있군요.^^

이렇게 고양 킨텍스에서 열린 2012 농어촌 여름휴가 페스티벌 관람기를 마칩니다.

알고보면 갈 곳 볼 곳 놀 곳 많은 우리나라입니다.^^
특히 농림산어촌에서의 체험여행은 자라나는 아이들에게도 소중한 추억이 될 것입니다.

앞서 소개해 드린 웰촌 홈페이지에 가면 이번 행사 전단과 도록을 전자책으로 볼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