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시 축제 행사 정보

[경기도] 고양시, 2016년 여름 7~9월 매주 토요일 '행주산성 야간개장' 실시

by 초록배 2016. 6. 18.
반응형

 

고양시(시장 최성)는 본격적인 무더위가 시작되는 7월~9월 매주 토요일 오후 10시까지 행주산성 야간개장을 실시한다고 발표했습니다.

고양시청 홈페이지 http://www.goyang.go.kr/


시는 안전하고 쾌적한 관람환경 조성을 위해 관람로 정비 및 보안등 조명상태, 계단 등 시설물 안전점검을 마쳤으며 주 1회 모기 등 해충방제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야간에는 충장사를 제외한 행주산성 정상의 대첩비와 전망대 및 산책길 등 모든 관람시설을 개방합니다.

올해는 한강변에 새로 조성된 행주산성 역사공원의 시원한 바람과 더불어 그 곳에서 펼쳐지는 색소폰, 우쿨렐레 등 다양한 연주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야간 개장 입장료는 주간과 동일하게 어른 1천원, 중·고등학생 500원, 초등학생 300원입니다.
취학 전 아동이나 65세 이상 노인은 무료입니다.

행주산성관리사업소 관계자는 “이번 야간개방을 통해 행주산성의 역사적 가치와 행주의 얼을 알리고 시민들에게는 휴식과 힐링의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행주산성관리사업소(031-8075-4642)로 문의하면 됩니다.

한편, 행주산성은 임진왜란 3대첩지 중 하나로 역사와 휴식이 공존하는 우리나라 대표적 호국성지이자 고양시 관광명소입니다.

본문출처 : 경기도 고양시

※ 아래 사진은 작년(2015) 여름 야간개장 첫 날 찍은 야경으로, 대첩비에서 바라 본 방화대교 전경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