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정 군정 시정 소식

[서울시] 소규모 다가구, 다세대 임대주택에 무인택배보관함 설치

by 초록배 2016. 7. 18.
반응형

 

서울특별시 SH공사(에스에이치공사;서울주택도시공사)(사장 변창흠)는 택배 물품 수령의 불편을 해소 하기 위하여 SH공사가 관리하는 소규모 임대주택(다가구,다세대)주택 336개동 4,476세대에 무인택배보관함 326개를 설치한다고 2016년 7월 15일 발표했습니다.

서울특별시 에스에이치공사(서울주택도시공사) 홈페이지 http://www.i-sh.co.kr/

최근 인터넷에서 온라인 주문과 TV홈쇼핑 이용 증가로 택배 물량이 급증세를 보이고 있는데도 다가구 다세대 등 소규모 임대주택의 경우 택배물건을 받아줄 경비실 등 상시 관리인이 없어서 입주민들의 불편이 많았습니다.
이에 따라 SH공사는 소규모 임대주택의 입주민의 불편을 해소하여 입주민의 삶의 질과 주거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무인택배 보관함을 설치하기로 했습니다.

무인택배 시스템 도입으로  임대주택 입주민들은 택배수령을 위해 택배기사 방문시간에 맞춰 집에 있어야 하는 불편이나, 직장에 출근해 자택으로는 택배수령 자체가 불가능했던 나홀로 가구, 맞벌이 가구 등 외부 배달자와 직접 대면 수령에 따른 불편 및 사생활 노출, 택배기사를 가장한 범죄 노출 우려가 획기적으로 줄어들게 되었습니다.

SH공사는 2016년 8월부터 시작해 9월까지 다가구 다세대 무인택배 보관함 설치를 완료할 예정이며, 앞으로 다가구 매입 및 건설시 세대수가 일정규모 이상일 경우에는 무인 택배보관함 설치를 의무화 할 계획입니다.

출처 : 서울특별시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