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다반사

[부산 기장군] 부산시티투어버스 옐로우 라인 운행

by 초록배 2018. 1. 16.
반응형


기장군(군수 오규석)은 2018년 1월 16일 부터 해동용궁사를 출발하여 기장시장까지 순환하는 '부산시티투어버스 옐로우라인'을 운행한다고 밝혔습니다.

부산 기장군청 홈페이지 http://www.gijang.go.kr/

천혜 해안경관을 품은 관광명소를 자랑하는 기장군은 지난 2017년 3월 8일 부산관광공사(BTO)와 관광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를 맺고, 기장군의 관광자원(기반;인프라) 확충 및 도시관광 활성화를 위해 꾸준한 노력을 해왔습니다. 이번 부산시티투어버스 옐로우라인 유치도 그 노력의 결과라 할 수 있습니다.

부산시티투어버스 옐로우 라인은 2층 오픈탑 버스(2층 개방형 버스)가 해동용궁사(수산과학관)를 출발하여 힐튼부산(아난티코브)과 죽도(연화리), 대변항, 기장시장을 순환하는 구간(경로;코스)으로, 첫차 10시20분, 막차 16시20분으로 하루 총8회 운행합니다.


기장군 관계자는 “기장의 탁트인 바다풍광과 신선한 공기를 만끽하며, 더불어 기장의 다양한 먹거리·볼거리·즐길거리로 관광의 만족도가 배가될 것”이라며, “옐로우버스 운행으로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특히, 부산관광공사에서는 이번 옐로우라인 신규노선 운행에 따른 이벤트로 기장군민과 옐로우라인만 이용하는 고객에 한해 개통일인 2018년 1월 16일부터 3월 31일까지, 성인·소인 구분 없이 탑승요금을 할인가인 5,000원에 판매할 계획입니다.

할인행사가 끝난 후에는, 기존요금인 성인15,000원, 소인(만4세-만18세)8,000원 탑승요금으로 운행합니다.
 옐로우라인의 휴무일은 매주 월요일이며, 월요일이 공휴일인 경우는 정상운행합니다.


오규석 기장군수는 “천혜의 관광자원을 가진 기장군에 관광객들이 편리하고 실속 있는 여행을 즐길 수 있는 부산시티투어 버스를 운행하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이와 같은 관광상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하여, 관광도시로서의 면모를 확고히 다지며, 지역경제 활성화에 앞장 설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본문출처 : 부산광역시 기장군

사진출처 : 본인 직접 촬영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