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정 군정 시정 소식

성남시 6월 24일 탄천, 공원, 놀이터에 설치된 무료 물놀이장 20곳 개장

by 초록배 2023. 6. 17.
반응형

성남시는 2023년 6월 24일 탄천 둔치와 공원, 주택가 놀이터에 조성한 20곳 물놀이장을 개장합니다. 

각 물놀이장은 8월 20일까지 운영할 예정이며, 시민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탄천 물놀이장은 5곳입니다.
시는 야탑동 탄천운동장 앞과 정자동 금곡공원 앞에 대형튜브 풀장을 설치하는 방식의 이동식 물놀이장을 마련합니다.
다른 3곳은 고정식이며, 구미동 불곡중학교 앞, 수내동 황새울공원 앞, 태평동 삼정아파트 앞에 물놀이장이 있습니다. 

공원 물놀이장은 희망대공원, 은행공원, 사기막골공원, 능골공원, 태현공원, 화랑공원, 위례역사공원 등 7곳에 있습니다.

이달 말에는 고등지구 내 고산공원 물놀이장을 한국토지주택공사에서 인수하여 추가로 개장합니다.

7월 말에는 대원공원, 영장공원, 단대공원 내 물놀이장이 개선(리모델링) 공사를 마치고 문을 열 예정입니다.

주택가 놀이터 물놀이장은 8곳입니다.
수정지역의 양지동.은빛나래.양짓말.정다움.푸른꿈(수진2동) 놀이터와 중원지역의 푸른꿈(상대원2동).자혜.나들이 놀이터에 조성.운영합니다.

각 물놀이장은 바닥분수, 조합 놀이대, 워터 슬라이더(물미끄럼틀) 등의 시설을 갖추고 있습니다.

시는 어린이들의 안전을 위하여 각 물놀이장에 안전요원 1~4명씩을 배치합니다.

물놀이장 운영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입니다.

정기 소독과 수질검사, 시설물 관리를 위해 매주 월요일 또는 일요일(능골공원·태현공원)에 휴장합니다.

성남시 물놀이장은 도심 속 피서지로 인기리에 운영되고 있습니다.

지난해 여름(2022년 6월 25일 ~ 8월 7일), 관내 물놀이장 25곳에 하루 평균 4374명, 연인원 19만2474명이 다녀간 바 있습니다.

○위례역사공원(위례주제공원) 물놀이장 사진


출처 : 경기도 성남시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