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정 군정 시정 소식

용인특례시 문화 창작 발전소 '미디어센터' 2023 8월 8일 정식 개소

by 초록배 2023. 7. 30.
반응형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는 지역의 디지털 문화 콘텐츠 개발과 시민들의 창작활동을 지원하기 위하여 조성한 '용인미디어센터'를 2023년 8월 8일 정식으로 개소한다고 7월 20일 밝혔습니다.

시는 지난 7월 4일부터 시범운영 중인 '미디어센터'의 개소식 일자를 8월 8일로 정하고, 당일부터 시민들에게 정식으로 개방할 예정입니다.

용인특례시 기흥구 동백죽전대로 509번지에 위치한 미디어센터는 3층 건물에 연면적 4232평방미터(㎡) 규모로 지었습니다. 

이곳에는 영상과 사진 촬영을 할 수 있는 장비와 조명을 갖추고 있는 스튜디오, 1인미디어제작실, 회의실 등을 조성하였습니다. 

시는 미디어센터의 인력과 공간을 활용하여 교육과 홍보영상 제작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입니다. 

시범운영 기간동안 지역 내 초·중·고 학생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E-윤리교육’과 디지털미디어 보관 및 활용을 위한 ‘디지털 사진 활용 교육’ 등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특화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시민들이 용인시 홍보에 참여할 수 있게 하고 시민 소통과 용인특례시 정보 공유 공간으로 활용할 예정입니다.

이 밖에도 마련된 휴식공간과 수유실, 다목적전시공간은 시민 누구나 사용할 수 있는 미디어센터 설립 의미를 극대화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합니다.

시민 누구나 영상을 촬영하고 편집작업을 할 수 있는 공유스튜디오도 미디어센터 개소와 발맞추어 주2회 시설 견학 행사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기흥구 지삼로198번길 32에 설립한 공유스튜디오는 조명시설을 갖춘 스튜디오와 1인미디어제작실, 미디어교육실, 오디오스튜디오 등의 공간으로 구성됩니다.

시는 시설의 효율적 운영을 위하여 단국대학교 산학협력단에 오는 2026년 5월 21일까지 운영을 위탁하였습니다.

미디어센터와 공유스튜디오 이용시간은,

화요일부터 금요일까지는 오전 9시부터 오후 9시까지,

토요일과 일요일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 월요일은 정기 휴관일입니다.

시 관계자는 “시민 누구나 문화 창작자가 될 수 있는 미디어센터는 지역의 문화 수준을 한 단계 끌어 올릴 수 있는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며 “시민들의 문화 활동과 미디어 관련 전문 지식을 전달할 수 있도록 체험과 실습 중심의 교육프로그램을 마련하겠다”고 말하였습니다.


출처 : 경기도 용인특례시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