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축제 전시회 박람회

경기북부여행 - 연천 허브빌리지 라벤더축제 살펴보기

by 초록배 2016. 5. 16.
반응형

 

경기도 연천 임진강변 언덕 위에 자리잡고 있는 지중해풍의 야생화 정원 ‘허브빌리지’.
올해(2016년)로 개장 10주년이 되는 이곳에서는 5월과 6월 두 달 동안 보라빛 가득한 라벤더축제가 열립니다.

연천 허브빌리지는 대중교통으로도 다녀올 수 있습니다.
전곡읍내 시내버스터미널에서 허브빌리지 인근 ‘북삼리다리.허브빌리지’ 버스정류장을 경유하는 55번 시내버스가 하루 편도 8편 운행합니다.
상세 버스시간표는 연천군청 홈페이지 생활정보에서 확인할 수 있는데, 시간대별로 경유지가 다르니 주의하세요. 경유지가 ‘북삼리6반’인 버스를 타면 됩니다.
전곡터미널에서 편도 25~30분 정도면 버스정류장에 도착하며, 버스정류장에서 허브빌리지 정문출입구까지는 걸어서 5~6분 거리입니다.

연천군청 홈페이지 http://www.iyc21.net/index.yeoncheon

YCHERB130

북삼교 다리 아래로 이어진 길을 따라 걷다보면 메타세콰이어 가로수길이 보이고, 언덕을 따라 조금 더 올라가면 허브빌리지 정문 겸 매표소가 보입니다.
YCHERB148


연천 허브빌리지 홈페이지 http://www.herbvillage.co.kr/main/index.html

허브빌리지 개장시간은 하절기(4월~11월) 오전 9시부터 오후 10시까지, 동절기(12월~다음해 3월) 오전 9시부터 오후 8시까지입니다.
YCHERB161

일반 관람요금은 성인(중학생 이상) 7천원, 어린이(36개월 이상 ~ 초등학생까지) 4천원입니다.
이외에 다양한 할인혜택이 마련되어 있으며, 허브빌리지 내 숙박시설(펜션) 이용자는 무료입장입니다.
YCHERB162

정문 대기공간에는 허브빌리지 전체 안내도와 허브.야생화 관련 안내문이 붙어 있으니, 정원 입장 전에 한 번 살펴 보세요.~
YCHERB166YCHERB170

안으로 들어서면 우선 화분에, 작은 화단에 심어놓은 보라빛 프렌치 라벤더가 관람객을 반깁니다.
YCHERB176

드넓은 라벤더밭(라벤더 가든)은 조금 더 들어가면 바로 보입니다.
YCHERB190YCHERB307

라벤더밭 가는 길에는 밤나무동산, 윈드가든 등 아담한 정원을 지나게 되는데, 밤나무동산에서 담장을 따라 이어지는 잔디밭에는 대장 거북바위(소원석)와 임진강변에서 채취한 거대한 주상절리 기둥이 놓여 있습니다.
YCHERB193

거대한 거북이는 자연석이라는군요.^^
YCHERB333

주상절리 역시 멀리서 볼 때와는 다르게 크기가 엄청납니다.
YCHERB231

라벤더가든은 완만한 경사면을 따라 드넓게 자리잡고 있고, 그 가장자리에는 실개울이 흐르고 있답니다.
YCHERB299

전체를 한바퀴 둘러볼 수 있게 오솔길도 물길을 따라 나 있는데요.

그 길을 따라 걸으면서 라벤더밭의 다양한 풍경을 감상할 수 있어서 좋습니다.
YCHERB322YCHERB267YCHERB682

특히 위에서 내려다보면 임진강이 배경이 되어 더욱 아름다운 모습을 연출합니다.

라벤더밭을 한 바퀴 둘러본 후 윈드가든 쪽으로 다시 올라와서 시인의 길을 지납니다.
YCHERB360

굴다리 모양인 이 길은 구간이 짧지만 가운데로는 작은 인공 수로가 지나고, 좌우 벽면에는 주로 꽃과 관련된 여러 나라의 시가 적힌 액자를 붙여 놨습니다.
YCHERB375

시인의 길을 지나서 온실 쪽으로 가려는데, 오른쪽 모퉁이에 안내판 하나가 보이더군요.
최근 이곳으로 이사 온 흑조(블랙 스완) 구경하라는 내용이었습니다.^^

지중해풍의 건물 사이로 난 길을 따라 걷다보니 작은 연못이 위 아래에 있는데, 그 중 아랫쪽에서 흑조들을 볼 수 있었습니다.
YCHERB834

백조보다 귀한 흑조를 여기에서 보게 되는군요.^^
YCHERB397YCHERB409

윗쪽 연못을 가로질러 위로 오르면 암석 위에 놓인 양 조형물을 볼 수 있으며, 그 맞은편에 있는 작은 정자에서는 임진강을 시원스럽게 조망할 수 있습니다.
YCHERB431YCHERB415

조금 더 윗쪽으로 올라가면 들꽃동산이 있는데요.
허브빌리지에서 가장 높은 곳에 위치한 이곳은 정상까지 이어지는 나무계단을 달팽이 모양으로 만들어 놨습니다.
YCHERB440

직선이 아니라 나선형으로 난 계단을 따라 여러가지 꽃과 나무를 감상하며 꼭대기에 다다를 수 있답니다.
YCHERB483YCHERB475

꼭대기에는 계란(?)모양의 조형물과 의자 몇 개가 놓여 있는데, 주변을 살펴볼 수 있는 작은 전망대 역할도 합니다.
YCHERB462

공연장인 문가든, 그 옆에는 그리스풍의 흰색 건물 두 동이 있는데, 한식당과 찜질방입니다.
찜질방은 현재 공사중입니다.
YCHERB464

한식당 앞 공간도 훌륭한 전망대 역할을 합니다.
YCHERB534

특히 임진강을 조망하기에는 여기가 딱 좋습니다.
YCHERB536

저 아래 다른 정원도 보이고, 허브빌리지 내 숙박시설도 전체 모습을 가늠할 수 있습니다.
YCHERB564

이 아랫단에는 허브족욕탕, 그 아랫단에는 화이트가든이 있는데, 이 화이트가든은 허브빌리지의 백미라 할 수 있습니다.
YCHERB601YCHERB608

정원 이름에 걸맞게 국수모양의 흰 꽃이 피는 ‘이팝나무’가 몇 그루 심어져 있고, 흰색 의자도 놓여 있습니다.

이곳에서 보는 임진강의 풍경은 정말 아름답답니다.

화이트가든에서 더 아래로 내려가면 특이한 돌들이 곳곳에 놓여있는 스톤가든(돌 정원)과 사랑의 연못이 나옵니다.
사랑의 연못은 라벤더밭 상류에서 좌우 가장자리를 따라 흐르던 물이 최종 모이는 곳이지요.
작은 큐피드상 하나가 연못 안쪽에 놓여 있기도 합니다.
YCHERB664YCHERB670

허브빌리지 가장 아래에 있는 이곳들을 구경하고 다시 위로 오르는 길.
펜션인 클럽 플로라 아랫부분 경사면에는 목련이 장관입니다.
YCHERB650

산책로를 따라 곳곳을 걷다보면 다양한 꽃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 이름표가 있어서 무슨 꽃인지 바로 알 수 있지요.
YCHERB688

물론 주종은 허브식물입니다.^^
YCHERB174

이렇게 야외를 구석구석 살펴본 후, 다시 시인의 길을 지나 허브&버드가든(글라스 하우스)으로 들어갑니다.
내부는 거대한 온실이며, 역시 허브류의 식물이 자라고 있습니다.
YCHERB712YCHERB717YCHERB814

한쪽에는 허브역사관이 있어서 허브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알아볼 수 있습니다.
YCHERB732YCHERB756

온실은 레스토랑, 예식장, 허브공방(체험관)등과 바로 연결되는 구조입니다.

온실과 허브샵.카페 사이에는 버터플라이가든이 있는데요.
YCHERB710

나비를 보지는 못했지만, 곳곳에 숨어(?) 있는 토끼는 몇 마리 봤습니다.^^
YCHERB827

버터플라이가든을 끝으로 연천 허브빌리지 관람을 마쳤습니다.

허브빌리지는 전직 대통령 장남 소유였다가 국가에서 매각해 새 주인을 찾느라 한동안 애를 먹었습니다.
작년 연말 국내 유수의 의류.유통기업에서 인수를 완료했고, 올해 초부터 원내 시설을 모두 정상 운영하고 있답니다.

아울러 개보수 작업 및 신설공사도 계속 진행중인데요.
YCHERB831

앞으로 커피박물관, 리자 라르손 박물관 등의 전시관람시설이 추가로 문을 열며, 임진강변으로는 카누 선착장과 야외수영장도 들어설 예정이랍니다.

경기도 연천으로 나들이 가시면 허브빌리지 꼭 들러 보세요.~

허브빌리지 내 펜션에서 숙박하면서 더욱 여유롭게 산책과 휴식을 즐기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