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축제 전시회 박람회

[경기도 과천] 무더운 여름밤은 시원한 동물원에서 - 2015 서울대공원 별밤축제

by 초록배 2015. 7. 29.
반응형


 

서울대공원 동물원(서울동물원)에서는 매년 여름, 무더운 여름밤을 시원하게 보낼 수 있는 야간축제를 열고 있습니다.
올해는 7월 25일부터 8월 23일까지 한 달 정도 진행합니다.

정식명칭이 ‘서울대공원 별밤축제’인 이번 축제기간에는 매일 밤 9시까지 야간개장을 하구요.
주말인 토요일과 일요일에는 늦은 오후부터 다양한 체험행사도 함께 진행합니다.

 

서울대공원 공식 홈페이지


서울동물원은 대중교통을 이용할 경우 지하철 4호선 대공원역에서 내리면 됩니다. 정문 매표소까지 걸어서 15분 내외.
일반요금은 어른(만19세~만64세) 3천 원, 청소년(만13세~만18세) 2천 원, 어린이(만6세~만12세) 1천 원입니다.
야간개장기간에 별도요금을 받는 건 아니고, 기본 입장료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입장권을 끊고 안으로 들어서면 공원안내전단과 축제안내전단이 바로 보입니다.
가 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서울대공원 동물원 엄청 넓죠? 축제관련 행사가 진행되는 곳은 미리 위치를 확인해 두시면 좋습니다.

정문 가까이에 축제관련 부대행사 대부분이 진행되는 특설무대와 체험장이 있습니다.
그 앞쪽에는 간단한 안내판도 있구요.

서울대공원 별밤축제

서울대공원 별밤축제


주말 부대행사 중 가장 먼저 열리는 것은 오후 4시 30분부터 30분 정도 진행되는 OX 물총퀴즈입니다.
당일 오후 4시부터 선착순 50명 신청을 받아 퀴즈에 참가하구요.
접수할 때 신분증을 맡기면 물총을 나눠줍니다. 퀴즈 때 맞힌 사람들이 틀린 사람들에게 물총을 쏘게 되지요.ㅋ

OX 물총퀴즈

OX 물총퀴즈


최종 우승자에게는 동물원에서 마련한 선물을 줍니다. 기회되시면 참가해 보세요.~

OX 물총퀴즈

OX 물총퀴즈


다음 행사는 오후 5시 30분부터 진행하는 별난 마술쇼.
서울대공원 동물원에는 마술로 유명한 사육사 한 분이 계십니다. 파충류 사육사인 이상림씨.
서울대공원에서 자주 마술쇼를 진행하는 분이지요.~

별난 마술쇼

별난 마술쇼


제자일까요? 젊은 여성 마술사와 함께 재미있고 신기한 마술을 선보였습니다.

별난 마술쇼

별난 마술쇼


오후 6시 30분부터는 해맑음 콘서트가 열립니다.
주말 날짜별로 음악가들이 공연을 펼치는데요. 저는 메이킹보이즈라는 브라스밴드의 공연을 봤습니다.

해맑음 콘서트

해맑음 콘서트


공연이 끝나면 오후 7시 20분부터 폐장할 때 까지 겨울왕국, 니모를 찾아서, 와일드 등 아이들이 좋아하는 동물관련 만화영화를 상영하는 별밤 시네마가 이어집니다.

편하게 앉아서 볼 수 있게 인조잔디도 깔아 놨습니다.^^

별밤 시네마

별밤 시네마


퀴즈, 공연 이외에도 주말 오후 5시부터는 올빼미산책이란 행사가 진행됩니다.
우선 공연장 바로 옆에 마련된 천막에서 야광페인팅을 하고, 야행성 동물 중 하마, 호랑이를 찾아 그곳에 마련된 도장을 찍습니다.

올빼미 산책

올빼미 산책

야광 페인팅

야광 페인팅


사바나길, 동양관 주변에서 대기(?)중인 귀신들과 인증사진을 찍으면 임무 완료!

도장찍기

도장찍기

귀신과 인증사진 찍기

귀신과 인증사진 찍기


모든 절차를 마친 관람객은 동물 초롱 만들기에 참가할 수 있습니다. 완성한 동물 초롱은 집에 가져 가면 됩니다.~

동물초롱

동물초롱


서울동물원에서는 연중 동물생태설명회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주로 낮 시간대에 1~2회 정도 설명회를 하는데, 별밤축제 기간에는 야간에도 매일 한 번 설명회를 하는 곳이 있습니다.

보통 오후 7부터 지정된 동물관에서 시작을 하는데요.
올해는 유인원관에서 알락꼬리여우원숭이와 만나는 시간이 가장 빨랐습니다.
오후 6시 40분부터 유인원관 실내 사육사에서 알락꼬리 여우원숭이와 만날 수 있습니다.
여기는 생태설명회는 아니고, 자유롭게 원숭이들과 사진을 찍을 수 있는 곳입니다.

알락꼬리여우원숭이

알락꼬리여우원숭이


동물원의 동물들은 함부로 만지면 안된답니다.^^
원숭이들은 사람 바로 앞으로 지나가기도 하니, 적당한 위치에서 인증사진을 찍어 보세요.^^
제가 갔을 때는 두 마리가 아주 분주하게 우리를 돌아다니고 있었습니다.

알락꼬리여우원숭이

알락꼬리여우원숭이


다음으로는 동물먹이주기를 하는 두 곳 중 하나인 맹수사를 찾았습니다.
맹수사는 새단장 중에 있는데, 호랑이들 있는 곳은 공사가 마무리 되었습니다.

맹수사

맹수사


오후 7시 정각, 이곳에서는 좁은 유리창을 통해 호랑이들이 먹이 받아먹는 모습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아주 맛있게 먹는군요.^^

호랑이 먹이주기

호랑이 먹이주기


제3아프리카관에서는 오후 7시 30분에 사자 먹이 던져주기 시범을 합니다.
중간에 동양관을 지나는데, 이곳에서는 금토일 주말에만 동양 스콜 체험을 두 번(오후 7시 20분과 50분) 진행합니다.
스콜체험은 천정에 설치된 관을 통해 분무기처럼 물이 뿌려지고, 그 사이를 통과하는 겁니다. 천둥소리도 함께 들리고 해서 제법 현장감 있습니다.^^

동양관 스콜체험

동양관 스콜체험


시간계획 잘 짜면, 스콜 체험을 한 후, 열심 제3아프리카관으로 달려가 사자먹이주기를 볼 수 있습니다.

사자 먹이주기

사자 먹이주기


올해 사자먹이주기 시범이 아쉬운 점은, 안전문제 때문이겠지만 유리막을 설치했다는 겁니다.
반사 때문에 작년보다 생동감이 덜했네요.^^;

사자 먹이주기

사자 먹이주기


평소에는 자는 모습만 볼 수 있는데, 모처럼 활발하게 움직이는 사자들을 본 후 잠시 쉽니다.

이날 마지막 생태설명회는 금토일 주말 오후 8시부터 진행하는 돌고래 생태설명회.

제돌이, 태산이, 복순이가 바다로 돌아간 후로 더 이상 돌고래 생태설명회는 안하는 줄 알았는데, 아직 남아있는 친구들이 있었네요.^^

시설 점검 후 지난 5월 22일부터, 이전과 마찬가지로 돌고래 생태설명회를 진행하고 있답니다.

캘리포니아바다사자

캘리포니아바다사자


재간둥이 캘리포니아바다사자 두 마리가 흥을 돋운 후, 큰돌고래 한 마리, 남방큰돌고래 두 마리가 출연해 돌고래의 생태를 가까이서 보여줍니다.^^

돌고래 생태설명회

돌고래 생태설명회

돌고래 생태설명회

돌고래 생태설명회


흥미진진한 생태설명회를 구경한 후 밖으로 나오니 제대로 어두워졌네요.

선선한 여름밤의 동물원을 유유자적 산책하며 이날 관람을 마쳤습니다.

서울동물원 야간개장

서울동물원 야간개장


무더운 여름을 시원하게 보낼 수 있는 서울대공원 동물원, 과천으로 나들이 가시면 한 번 들러 보세요.
다양한 공연과 체험을 함께 즐길 수 있습니다.

서울동물원 야간개장

서울동물원 야간개장


 

 

반응형

댓글